닥터유형 초등 수학 3-1 (2021년용) -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 초등 닥터유형 수학 (2021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닥터유형 초등 수학 3-1

천재교육

겨울방학때 미리 3학년 1학기 교과 문제집을 타 문제집으로 먼저 개념으로 가볍게 해주고,

학기중에는 학교 진도에 맞춰서 문제집을 풀려고 했어요.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개학은 계속 연기만 되니,

방학때처럼 다시 엄마표 수학을 아이와 함께 해야겠더라구요.


닥터유형은 4단계 유형 클리닉 시스템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먼저 개념을 들어가기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만화로 수학의 개념을 설명해 놓았지요

1. 개념별 유형(교과서 &익힘책 유형)

개념도 유형별로 세분화해 놓아,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쉽게 체크할 수 있어요.

개념을 이해하고 나면, 바로 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번 개념을 짚고 넘어갈수 있지요.



기초력 집중연습에서는 계산의 정확성을 맞췄다면,

유형진단테스트는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한

유형별 문제를 가볍게 점검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2 꼬리를 무는 유형


기본유형, 변형유형, 실생활유형, 문장제유형, 서술형유형으로

문제를 세분화 해 놓았어요.

꼬리를 무는 유형을 풀면서 다양한 응용문제를 통해

개념을 충분히 잘 이해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3. 수학독해력

아이들이 서술형문제의 풀이과정을 쓰는 법을 어려워하고 있지요?

닥터유형에서는 풀이과정 쓰는 법을 예시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 놓았어요.


 

주어진 문장에서 제시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밑줄을 그어보고,

어떻게 순서대로 구해야하는지도 자세히 설명해 놓아서

서술형 풀이과정을 다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위에서 예시를 따라 풀이과정을 적어봤다면,

아래에는 아이 스스로 풀이과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하면서

풀어볼 수 있도록 쌍둥이유형가 있어요.


4. 사고력 플러스 유형

서술형의 문제도 많이 수록되어 있고,

좀 더 사고하는 힘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이 있네요.

문제의 난이도는 생각보다 높지 않았어요.

너무 어려운 문제집을 풀면 아이가 자신감을 잃기 쉬운데,

닥터유형의 문제집은 아이가 풀기에 난이도가 적당했던거 같아요.


앞단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유형테스트도 할 수 있어요.



특강에서는 재미있는 창의,융합,코딩으로

수학의 개념을 재미있게 풀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요.


개념도 설명이 쉽게 잘 되어 아이 스스로도 충분히 읽고 넘어갈 수 있어요

수학은 개념만 잘 이해하면, 문제도 무난히 풀 수 있지요.

교과서와 크게 벗어나지 않게 기획된 닥터유형의 문제집이라

아이도 편안하게 접할 수 있는거 같아요.

진도는 1주에 1단원을 끝내는 목표를 갖고 풀었더니, 진도가 팍팍 나갔네요.

 

코로나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었지만,

닥터유형 덕분에 3학년 1학기 수학을 어렵지 않게 잘 준비할 수 있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