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1학년 2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야 계산왕

도와줘! 마음의 소리 1학년 2권


개념만화

입체연산

스토리텔링 3단계 학습법

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음의 소리> 주인공들과

수학의 달인 현직 초등교사가 안내하는 '신개념 3단계 초등수학'


올해 예비초인 딸아이랑 1학년 1학기연산을 다소 쉬운 교재로 골라

풀어보았는데도, 연산의 지루함을 보이곤했어요.

그래서, 연산을 풀리지 말아야하나 고민하고 있던 참에

만나게된 < 나는야 계산왕>이였네요.


만화로 개념을 잡고, 게임하듯 문제풀고, 스토리텔링으로 마무리를 하니

아이 혼자서도 거뜬히 할 수 있어

연산을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되었네요.

1학기 연산을 끝냈으니 2학기 연산도 즐겁게 선행할 수 있겠네요.


1학년과 2학년 교재는 출간되었으나,

3학년은 하반기에 출간예정으로 되어 있네요.

큰아이가 3학년이라 2학기 연산을 접해주고 싶었는데,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1단계

깔깔깔 웃으며 수학의 기본을 익히는 개념만화

연산의 기본 개념은 보통 일반적인 예시를 들어 암기하는 방식이였는데,

 <나는야 계산왕>은 웹툰 < 마음의 소리>를 수학적 상황에 맞추어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을 접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만화로 각색을 해 놓았어요.

덕분에, 아이도 연산의 개념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었어요.

초3인 큰아이를 보면 아직도 연산을 지루해하고 있는데,

<나는야 계산왕>을 보더니 동생을 부러워하는 눈빛으로 쳐다보더라구요.

역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연산 교재임이 확실한거 같네요.


수학개념을 만화로 통해 아이 혼자서도 거뜬히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아이랑 같이 살펴보는데, 재미있더라구요.^^


2단계

하루 한장,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문제풀이 


연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을 정도로

<나는야 계산왕>은 다양한 문제를 하루에 한 장씩 풀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또, 단순한 계산식을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그림 연산으로 구성해 놓아서

연산의 재미를 느낄수 있어요.

1학기 연산문제집보다 훨씬 더 재미가 있다고 말하는 딸.

2학기 연산을 좀 더 쉽고 즐겁게 할 수 있을거 같네요.

공부는 즐겁게할때, 실력도 향상될 수 있는데,

<나는야 계산왕>이 연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네요


3단계

개정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스토리 텔링형 문제

<이야기로 풀어요>는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해 모든 단원의 마지막은 스토리텔리형 추론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사고의 힘도 길러주네요.

문제 하나하나에 온힘을 기울인 것이 보이네요.

딸아이는 <이야기를 풀어요>를 은근 더 재미있어 했어요.


덕분에, 딸아이도 연산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1학년 2학기 연산을 재미있게 맞이할 수 있게 되었네요.


연산의 흥미를 잃었거나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나는야 계산왕>으로 연산의 즐거움을 만끽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