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이 된 피나 국민서관 그림동화 222
페이아코 지음, 양선하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이 된 피나

글 그림 페이아코

옮김 양선하



놀이공원을 가보면 이런 동물 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보곤하지요.

<곰이 된 피나>도 곰을 좋아하는 피나가 엄마가 만들어주신 곰 옷을 입고

피나가 곰이 되어 곰친구를 만나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에요.

누구나 동물 하나쯤은 좋아하지요?

피나역시 곰을 좋아해요. 그래서, 피나 엄마는 피나에게 곰 인형 옷을 만들어주셨지요.

피나는 곰 인형 옷을 입으면 곰들이 자신과 놀아줄거라 생각하면서

숲속으로 걸어갔지요.

그때, 길을 잃어버린 곰이 울고 있는거에요.

피나는 조심스럽게 다가가서 아기 곰을 달래주며, 길을 찾아주었지요.

드디어,  곰들이 모여있는 곳에 도착,

피나를 본 곰들은 사람냄새가 난다고 하자, 피나는 리본에서 나는 냄새라고 말하면서 위기를 넘기지요.

덕분에, 피나는 곰들과 즐거운 파티를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지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 코가 먼저 떨어지더니,이번에는 귀가 툭, 눈이 데굴데굴.


피나는 곰인형 옷이 망가져서 자신의 정체가 밝혀진것에 속상해했지요.

곰들에게도 나는 곰이 아니라고 말하자,

아기곰은 피나가 비록 곰은 아니지만,

그냥 피나가 좋고, 둘이 친구가 되었다는 사실에 만족했어요,

사람과 곰이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서

아이들에게 우정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알려줄 수 있는 그림책인거 같아요.

이제 피나는 자신의 정체가 밝혀져서 더이상 곰인형 옷을 입지 않아도 되었죠.

그리고, 즐기던 파티도 계속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지요.

곰들과 함께하는 파티가 너무나도 아쉬웠던 피나는 내년 파티를 기대하며

곰들과 작별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갔지요.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아이들이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며 지내야하는 건 당연하지요.

저희딸도 적응을 잘 못해서 친구들과도 잘 못 어울렸는데,

한친구를 사귀기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주변에 친구들이 많아지게 되었지요.

친구의 소중함,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그림책

아이들과 친구에 관한 주제를 생각하며 이야기 나누기에 좋은 책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