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 - 내 손으로 완성하는 역사 플랩북
바오.마리 지음, 허지영 그림,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길벗스쿨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 북아트 키트

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 책은 없지만, 북아트 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어요.

한국사는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는데, 요즘은 한국사를 유아때부터 접할 수있도록

아이들이 눈높이에 맞춰서 나오는 책들이 많이있더라구요.

색칠하고, 붙이고, 오리고 하는 재미로 아이들은 조금씩 한국사에 관심이 가지기 시작하게 되는거 같아요.

이번에 전 신라 불국사를 체험해봤어요.


신라 불국사

통일 신라의 임금은 나라를 평안히 지켜달라고 부처님께 기도했어요.

또한, 실력있는 기술자들을 모아 수도 경주에

큰 절인 불국사와 석가탑, 다모탑을 세웠어요.


간략하게 신라 불국사를 알아본 후,

아랫부분 오리기의 건물과 탑, 사람을 오려내어 이 판 위에 붙이면

멋진 불국사가 완성되요.

아이들이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불국사를 붙이면서, 불국사의 특징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공부도 할 수 있지요.

빈칸 퀴즈에 맞는 말도 적어보면서, 탑에 대한 이름도 익힐수있지요.



아이 혼자서도 거뜬히 할 수 있기에, 아주 진지하게 오리고 있네요.^^

오리고, 붙이는 동안

엄마는 불국사 관련된 책을 들고와서 들려주면

아이들의 호기심이 조금씩 해결되기도 해요.


붙이고, 퀴즈까지 풀고 난 후의 모습이에요.

불국사 키트를 완성하고 나니,

불국사도 한번 가고 싶다는 딸.

억지로, 한국사를  공부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접해주면서

아이 스스로 관심을 가지게 되면,

훨씬 더 높은 효과가 나타나더라구요.

만든 키트는 아이의 장난감처럼 혼자 역할놀이하면서 놀기도해요.

 

길벗에서 많은 북아트 키트를 보내주셔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나눔을 했어요.

다른 북아트 키트는 없냐고 묻는 딸 덕분에

<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를 구입하기로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