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높은 곳의 고양이 우리 그림책 30
이주혜 지음 / 국민서관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높은 곳의 고양이

 이주혜 글 그림



책의 겉표지를 보면서 아이가 하는말.

"엄마, 고양이는 어디까지 올라갈까요?"

하더라구요.

이 책을 아이랑 읽기전 제가 먼저 읽어봤거든요.

그림책이 좋은것이 겉표지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어 좋아요.^^

그럼 책 내용을 살펴볼까요?

바위 위에 올라간 고양이. 너무 귀엽지요?

하지만, 고양이의 마음은 그렇지 않아요.​ 더 높은 곳에 올라가면 어떤 기분일지 궁금해서 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런데

다른 고양이가 자신보다 더 높은 곳에 있자, 불안해지기 시작했어요.

결국에 고양이는 가장 높은곳에 올라가자 너무 행복했어요.

하지만, 빌딩이 가장높은 곳이 아니란 것을 알자

더 높은 곳을 향해 올라갔어요.

마침내 달에 도착하게 되자, 세상에서 최고로 행복을 느끼게 되는데,

달토끼에게 쫓겨나게되지요.

그러다 고양이는 가장 높은 곳에서 벗어나자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우주를 떠돌게 되었어요

하지만, 고양이는 낮은곳이라도 좋으니 다시 지구로 가기를 원했어요.

마침, 반짝이는 무언가가 내려오자 그걸 타고 지구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책을 이리 저리 돌려가며 볼수 있는 색다른 재미도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마치 우주에 떠 있는 것처럼 책을 돌려가며 보는 재미.

작가가 섬세하게 표현을 잘 한듯해요)

드디어, 내가 사는 곳에 도착하자.

고양이는

" 더 높은 곳은 필요하지 않아

진짜 행복은 바로 여기 있으니까"

하면서 높은 곳을 향해 끝임없이 올라가려고 했던

자신의 행동에 반성하게 되었어요.


책을 읽고나서 아이에게

"행복이 뭘까?"

"우리집에 엄마,아빠,오빠,나 모두 함께 있는거에요"하는데,

살짝 눈물이 날뻔했어요.

장난감을 사는거라고 할 줄 알았는데,

7살 딸아이의 입에서 우리가족을 생각하는 것에 감격했어요.


그림책을 읽으면서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다보니

아이의 생각도 성정하는 거 같아요.^^


 

여러분의 행복은 어디에 있나요?

잠시 육아로 인해 지쳐있는 엄마들에게,

공부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삶이 지쳐있는 모든이들에게,


행복이 뭔가?

행복은 어디에 있나?

 하는 질문을 던져보면서

행복은 멀리 있지도, 대단하지도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은 그림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