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손글씨 사회 330 - 초등학생을 위한 바른 손글씨 330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2 올라가는 아들의 글씨는 명필보다는 악필에 가까워요.

글씨 쓰는걸 싫어해서 쓰기를 잘 안하다보니 글씨가 잘 안 느네요.

그냥 글씨 쓰기 연습보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단어들을 쓰면서 단어도 익힐 수 있는 바른 손글씨 사회330를 통해

사회단어를 쉽게 접해보는 기회를 가질수 있게 되었어요.


우선, 글쓰기 연습을 위한 준비운동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선긋기,

선따라 그림 그리기를 시작해요.

 

집중을 안하고 점선을 따라 그으면 선밖으로 나가기도 해요.

글씨 연습을 하는데 점선을 왜 따라 그려야하는지 이유를 묻는 아들

글씨 쓰는 연습도 그림을 그릴때 처럼 천천히 그리고 꼼꼼하게 연습할 필요가 있어야한대요.


바르고 단정한 <예쁜 명조체>


 명조체로 자음과 모음쓰기 하면서 다양한 글씨 크기로도 연습해요.

 쓰기 공부할 주제 단어와 뜻을 먼저 읽어보고,

중요한 단어를 3번씩 쓰면서 익혀요.

쓰기에만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낱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까지 해 놓아서

사회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알아두면 쓸데 많은 사회단어 <경제> <정치>편에서도 명조체로 사회단어를 따라 쓰면서

의미도 함께 익혀요.

아직은 사회용어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아들은 따라쓰는것에 초점을 두었다가

사회 단어와 관련된 책으로 연계활동도 해주었어요.


쓰기 쉽고 귀연운 <빙그레체>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글씨체.

제가 아이대신에 따라 쓰고 싶더라구요.^^

 3학년 올라가면 사회 과목을 배우는데,

지금 미리  연습해 둘 필요가 있는거 같아요.

사회용어가 초2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듯하네요.

지금부터라도 사회단어를 자주 접해줘서 3학년 올라가서는 서회과목이 어렵지 않게 여겼으면해요.


 

 

 귀여운 서체로 <지리> <우리나라의 지리> < 세계의 나라와 도시>의 사회단어를 따라 쓰며

재미있게 사회용어를 공부할 수 있어요.

글씨 쓰기 싫어하는 아이들

글씨가 악필인 아이들에게

<바른손글씨 사회 330>은 쓰기에 흥미를 유발해주고 있어요.

또한, 바른 손글씨의 사회단어를 먼저 쓰기보다는

관련된 책을 먼저 살펴본 후 해당 단어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따라 쓰기를 한다면

사회단어를 좀 더 쉽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어요.


<문장따라쓰기>

전 세계의 유명한 인물들의 명언을 다양한 글자 크기별로 문장을 따라 쓰기를 하면서

명언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어요.

<바른손글씨 사화330>을 끝까지 완료하면 완주한 기념으로 상장을 수여할 수도 있네요

책거리의미처럼.^^

매일 꾸준히 사회단어를 쓰기 연습하면서

의미도 익히면서 사회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글씨 교정도 하면서 사회단어도 익힐 수 있는

<바른손글씨 사회330>으로 초3 사회 대비할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