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론을 버려라 - 현장에서 터득하는 불변의 성공 비법
강동남 지음 / 넌참예뻐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이론이 우선이냐 현장이 우선이냐는 제조가 우선인가 영업이 우선인가 만큼이나 논쟁의 주요 주제가 된다. 사실 이론이 없는 현장도 문제이고 현장이 없는 이론도 문제일 것이다.

이떤 영역의 것이든 간에 이론과 현장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회사나 기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의 길을 갈 것이라 생각한다.

기업내에서의 제조와 영업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영업이 없는 제조나 제조가 없는 영업이 큰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을 수년간의 다양한 기업의 사례들을 통해 우리는 알고 있다.

 

<마케팅 이론을 버려라 현장에서 터득하는 불변의 성공 비법>은 롯데백화점 마케팅팀에서 시작하여 롯데백화점 일산점과 강남점, C& 그룹과 마리오아울렛의 책임자로 위기에 처해 있던 점포와 매장들을 성공적으로 일으켜세운 저자의 오랜 현장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책 제목은 마케팅 이론을 버려라이지만 저자의 현장에서의 성공적인 업무실적을 볼 때 저자 또한 마케팅 이론에 해박한 이가 아닐까 생각한다.

휴대폰 보급 초창기에 휴대폰 경품에서부터 외제차, 아파트 경품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이 책임지고 있는 매장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저자의 고민과 노력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론이 어느 정도의 단계에 이르면 현장과의 접목을 통해서만 그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가 바로 그런 경우가 아닐까 싶다.

또한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마케팅을 위한 6가지 법칙을 이야기한다.

그 법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위기 조직의 재정비

둘째, 조직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 통합

셋째,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 설정

넷째, 패러다임 변경

다섯째, 끊임없이 화제와 이슈를 만들어내는 아이디어

여섯째, 불굴의 집념과 도전 정신

 

모두가 안된다고 할 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생의 길을 찾고자 노력하는 자만이 성공의 길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옆에서 볼때는 결과만 보이기에 아주 운이 좋아서 된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 사람이 엄청난 노력의 시간을 가졌을 것이라는 것을 볼 줄 알아야만 할 것이다.

그런 것을 볼 수 있는 사람이 또한 성공으로 가는 첫발을 내딛는 지혜를 가진 사람일 것이다.

이 책의 저자 또한 그런 사람이라 생각한다.

남들은 불가능하다고 포기하는 것에서 가능성을 찾아서 성공으로 이끈 저자의 뜨거운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