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스타트 - 든든한 또 하나의 수입 만들기
김동균 지음 / 지식너머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항상 하는 말이지만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누구나 여유있게 여행하며 풍족한 삶을 누리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누구나 그런 생활을 즐길 수 없기에, 어쩌면 이젠 물려받은 부가 없는 한은 미래를 꿈꿀 수 없는 시대이기에 너도나도 로또와 같은 일확천금을 꿈꾸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더 이상의 미래를 꿈꿀 수 없는 세대. 1%만이 누릴 수 있는 시대.

미래는 더욱 암울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속에서 하루하루 살아가야 하는 현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매일 조그마한 희망을 심는 이들도 많이 있다.

예전만큼의 높은 금리는 아니지만 조금씩 저축하며 미래를 그려가는 소시민들도 많이 있다.

조금씩 모아 집을 키워 옮겨가면서, 자신의 집에서 살아가는 미래를 꿈꾸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아이들이 자신보다는 나은 대학을 나와, 자신보다는 더 많은 풍요를 누리며 살아갈 것이라는 소망을 소중히 키워간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말이다.

이런 이들이 있기에 이 나라는 계속 유지되어 가고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재테크 스타트 든든한 또 하나의 수입 만들기>는 나와 같은 일반 소시민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꿈꾸며 조금씩 재산을 늘려가고자 노력하는 방법, 즉 다양한 재테크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설명을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명확히 말한다. 일확천금은 없다고. 소비를 줄이고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수단을 찾아서 열심히 공부하라고 이야기한다. 그것만이 유일한 성공의 길이라고.

물론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수단을 찾기 위해서도 다양한 재테크 방법들을 공부해야만 할 것이다. 저자는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말한다.

 

지출을 통제할 것, 그리고 지름길을 찾지 말 것, 이 두가지 다음에 중요한 원칙은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수단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재테크 수단은 무궁무진하다.... 모든 것은 자신이 얼마나 많은 시간과 관심을 투자하고 노력했는가에 달려 있다.” - P. 6~7.

 

재테크는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고 단번에 끝나지도 않는다. 운동과 다이어트처럼 재테크도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해야 한다. 정답도 없고 끝도 없다. 재테크에 딱 한가지 왕도가 있다면 그것은 항상 관심을 갖고 꾸준히 하는 것뿐이다.” - P. 20.

 

재테크의 정석은 지출통제, 부지런한 학습, 꾸준한 관심, 이 세가지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비용지출은 아끼지 말아야 한다....전문적인 재물설계, 투자상품 선택, 절세를 위한 세무계획 수립 등에 소요되는 수수료는 더 큰 혜택을 얻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했으면 한다. 아직가지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는 무료서비스에 익숙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이 자선사업가가 아닌 이상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는 없다. 따라서 무료서비스는 나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 서비스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그 수수료 비용에서 최대한 혜택을 얻어내는 데 집중해야 한다.” - P. 302~303.

 

현재의 삶이 힘들기에 사람들은 누군가 큰돈을 벌었다는 말에 다 귀를 기울인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것들은 쏟아붓곤 한다. 자신도 큰돈을 벌리라는 꿈을 꾸면서.

하지만 현실은 쪽박이다.

사람들은 자주 잊어버린다. 그 사람이 어떤 지위에 오르기 위해서 수많은 실패와 어려움들을 거쳤고, 그 바탕위에서 현재의 성공이 있음을.

사람들은 현재의 모습만을 희망한다. 과거의 실패와 어려움은 내 것이 아닌냥 모른척하면서.

하지만 세상은 공짜가 없다. 이것이 진실이자 진리일 것이다.

재테크 또한 마찬가지일 것이다. 스스로 배우고 노력하는 만큼 성공할 것이다.

사람들은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여기저기서 들리는 재테크 성공담에 현혹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 그저 개미처럼 성실하게 일하는 것만으로는 안정적인 미래를 보장받을 수 없을 것 같은 불안감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로 막상 재테크를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많지 않고, 실행한 후에도 관심을 갖고 꾸준히 하는 사람은 드물다. 성공적인 재테크를 경험한 사람이 극소수인 이유가 여기 있다.” - P. 3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