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의 하루 15분 영어습관 Voca Usage - 영어습관과 영단어 실력 잡아주는 가장 현실적인 영어책! 하루 15분, 기적! 시리즈 5
문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고등학교시절 영어단어장을 만들어 들고 다니면서 외웠었다.

또 손바닥에도 적고, 포스트잇에 적어서 책상 앞에도 붙이고, 화장실에도 붙이면서 단어 하나라도 더 외우기 위해 노력했었던 추억이 있다.

하나의 단어가 가지는 여러개의 뜻을 모두 외우려고 했던, 심지어는 사전을 뜯어서 외웠다는 전설을 믿었던 어쩌면 정말 단순하고 무식하게 공부했던 시절이었다.

물론 돌아서는 순간 거의 90% 이상은 기억에서 지워져 버렸지만 그래도 학창시절이 그리운 것은 아마도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일 것이다.

 

<문덕의 하루 15분 영어습관- Voca Usage>20년 가까이 영어 어휘를 집중적으로 강의해 온 저자가 자신이 강의하고 있는 어원단어상상법이라는 방법으로 어휘들을 공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는 책으로, 단어의 어원을 앎으로써 정확한 의미를 파악할 수 있고,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단어가 가지는 다양한 의미를 알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는 스마트폰으로 책속의 QR코드를 찍어 10분 동안 강의를 듣고 5분 동안 원어민이 읽어주는 단어와 문장을 들음으로써 영어 학습의 습관이 잡히고 기본기를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책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자신의 100여개의 해설 강의를 인터넷에서 함께 제공하여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강의는 위즈덤하우스의 네이버 영어카페 http://cafe.naver.com/dailydo 에서도 다운로드 받아서 공부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하루 15100일의 꾸준하고 지속적인 어휘 공부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저는 이번 <문덕의 하루 15분 영어습관 Voca Usage>를 통해서 올바른 원칙을 지켜나가는 것이 결코 진부하거나 비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을 입증하려 합니다. 그리고 올바른 어휘학습이 얼마나 우리 자녀들의 영어를 혁신적으로 바꾸어 내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 P. 5.

 

영어공부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냐 보다는 얼마나 꾸준하게 오랜 기간동안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들 한다.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어학이 마찬가지일 것이다.

장기간의 지속적인 학습과 반복만이 어학을 제대로 공부하는 지름길인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하루 15, 100일간 공부하는 계획을 따라한다면 아마도 최소한 매일매일 영어를 공부하는 습관은 익힐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

일단 공부하는 습관만 들이면 그 이후는 스스로의 추가된 노력으로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