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셀렉트 북 - 패션지 편집장이 직접 고른 서울의 그곳
이정금 지음 / 낭만북스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서울, 한양. 조선왕조 500년과 대한민국 100년의 수도. 경복궁으로 대표되는 과거와 고층 빌딩이 즐비한 현재, 그리고 최첨단의 미래가 함께 하는 도시.
이런 내용들이 대한민국에서 살고 있는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서울의 이미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세세한 서울의 진짜 모습은 잘 알지 못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보는 대한민국, 서울은 어떨까 궁금하다.
과연 그들에게 서울이란 어떤 이미지일까?
K-POP과 드라마, 영화한류를 통해 그들에게 비치는 서울이 궁금하다. 그리고 그들은 서울의 어떤 모습을 보고 싶어할까도 궁금하다.
바로 얼마전 서울에서 해외 블록버스터 영화인 어벤져스 2’를 촬영하기도 하였는데, 그들에게 서울이란 어떤 의미일까?
 
<서울 셀렉트 북>15년 경력의 패션 전문 에디터인 저자가 직접 방문하고 이용하고 있는, 그래서 내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상관없이 쇼핑과 패션, 먹을거리 등 서울의 가볼만한 곳들을 찾는 이들을 위해 예쁜 매장 사진들과 함께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서울을 총 7개 지역 - 이태원(경리단길), 홍대, 신사동 가로수길, 명동, 삼청동, 서래마을, 청담동 - 으로 구분하고, 각 지역별 특징과 가볼만한 곳으로 총 119곳의 매장을 지도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각 매장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매장 주소와 전화번호, 홈페이지도 함께 소개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가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은 그곳에 살고 있지 않은, 지방에 살고 있는 이들에게는 항상 한번은 꼭 가보고 싶다는 꿈을 꾸게 하는 화려한 도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이 서울을 찾았을 때, 솔직히 서울의 역사유적지를 소개하는 책들은 어느정도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그런 교육적인 목적이 아닌 패션과 쇼핑, 눈의 즐거움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 서울 구석구석의 정말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 책들은 많지 않은 것 같다.
이 책은 서울에서 패션이나 진짜 독특한 쇼핑을 원하는 이들에게 만족할만한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서울을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이나 뭔가 색다른 것을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안성맞춤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