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스타벅스 건물주
전재욱.김무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벅스. 일명 별다방.

커피가 아니라 공간을 판매한다는 곳.

이젠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기준이 되어버린 곳.

국내의 대기업 신세계에서 미국 본사의 지분을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

상업용 건물, 꼬마 빌딩, 상가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상가, 건물에 유치하고 싶어하는 1순위의 프랜차이즈 기업.

아마도 스타벅스를 입점시키는 것만으로 상권이 형성되고 건물이나 상가의 가치를 상승시켜 주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스타벅스를 유치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이며, 임대조건은 어떨까?

어떻게 하면 나의 건물에, 상가에 스타벅스를 유치할 수 있을까?

 

스타벅스를 유치하려면 건물주로서 의 자세를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스타벅스가 고자세로 나오는 건물주 비위를 맞춰줄 유인이 적기 때문이다. 그러지 않아도 자신을 만나려는 건물주가 줄을 선 것을 스타벅스는 잘 알고 있기에 아쉬울 게 없다. 개중에 하나일뿐인 건물주라면 이걸 알아야 한다는 의미다.” - P. 230.

 

<나의 꿈 스타벅스 건물주 - 스타벅스 건물주가 된 사람들의 성공 비결>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사람들이 유치하기를 가장 희망하는 스타벅스에 대해 방대한 자료를 분석하여 보다 쉽게 숫자로 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스타벅스가 필요로 하는 면적과 임대차 조건, 스타벅스가 입점한 건물을 소유한 이들에 분석, 그리고 어떻게 하면 직간접적인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지까지 설명해주고 있다.

상가나 꼬마빌딩 또는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니면 최소한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스타벅스를 유치해 얻는 월세는 어찌 보면 부차적인 이익일 것이다. 결국에는 건물 가치를 올리는 것이 본질이다. 큰 그림을 그리려면 손가락(월세)이 아니라 달(스세권)을 볼 줄 알아야 한다.” - P. 76.

 

나이가 들수록 걱정이 되는 것은 보다 안정된 노후생활일 것이다.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수입원이 있어야만 한다.

물론 나이가 들어서도 일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인간의 몸이 노동을 할 수 있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볼 때, 가장 대표적인 안정적인 수입원이 부동산 임대수입일 것이고, 장기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부동산 임대수입원은 스타벅스 임차가 될 것이다.

물론 쉽지 않을 일일 것이다.

토지나 건물, 상가가 있다고, 내가 원한다고 유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도리어 인 스타벅스의 요구를 받아들여만 하기 때문에 인 건물주로서의 욕심을 내려놓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안정적인 수입과 노후를 원한다면 한번쯤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본다.

물론 바로는 힘들 것이고, 나름의 목표를 세우고 부동산 공부부터 시작해야 하겠지만 말이다.

 

투자에 성공하려면 대상을 잘 분석해야 한다. 정확하게 현재 가치를 파악해야 미래 가치를 가늠할 수 있다. 그런 후에 비로소 투자하거나 이미 가진 것을 더 보유하거나, 투자하지 않거나 이미 가진 것을 처분하기도 하는 것이다. 투자 대상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비슷하다.” - P. 10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