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단기투자의 기적 - 월급 200만원 직장인에서 월 수익 2억원 경매의 신이 된 비법
엠제이(장재호)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를 배운지 5년이 넘어갑니다.

그동안 낙찰도 몇건 받았고, 일반 매매도 했지만 실제로 올린 수익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남들이 하는 길을 따라갔기에 그저 그런 투자로 겨우겨우 손실만 면한 것은 아닌지 생각이 됩니다.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투자로 성공한 모든 이들이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것은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인데, 이게 말처럼 쉽지 않다는 것은 투자를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초저금리의 활용에 익숙해져 있다가 급작스럽게 경험하게 된 급격한 금리인상은 부동산과 주식, 가상화폐 투자시장을 얼어붙게 만들었고, 이 흐름이 언제까지일지 아직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은 많은 투자자들을 시장에서 떠나게 만들고 있다고 봅니다.

 

투자를 하며 항상 수익을 볼 수는 없다. 어떻게든 손실은 발생한다. 그러나 본인이 손실을 본 이유를 복기하여 같은 실수를 복기하지 않는 투자자가 있는 반면, 손실을 극복하지 못하고 투자시장을 떠나는 투자자도 있다. 모든 투자와 사업은 많은 경험과 실패를 통해 더 단단해지고 커진다. 그러므로 손실을 극복하는 훈련 또한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 P. 82.

 

<부동산 경매 단기투자의 기적 - 월급 200만원 직장인에서 월 수익 2억원 경매의 신이 된 비법>은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투자자로 나서서 12년동안 35,000회 입찰하여 3,000개의 물건을 낙찰 받은 저자의 부동산 투자경험이 녹아져 있는 책으로, 특히 18년부터 22년까지 5년간 낙찰받은 500개 물건의 투자사례중 일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단기투자로 투자금을 늘려야 하지만, 투자를 오래하기 위해서는 단기투자와 가격상승을 통해 수익을 내는 가치투자를 함께 해야만 한다고 이야기한다. 다만 현재와 같은 하락기에는 단기투자에 조금 더 집중할 것을 말한다.

짧은 투자기간과 적은 투자금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물건에 대한 시장조사를 철저히하여 손실보지 않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야 함을 강조한다.

또한 남들이 쉽게 하는 아파트 물건보다는 지방 소도시의 빌라, 오피스텔과 같은 물건들도 정확한 시장조사만 한다면 얼마든지 수익을 낼 수 있음을 자신의 투자 사례들을 바탕으로 설명한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관한 책이지만 내가 이 책에서 전달하려는 핵심은 돈을 안전하게, 계속 버는 방법이다. 안전하게 번 돈이 계속해서 쌓여야 큰돈을 만들 수 있고 그 돈을 잘 지켜야 투자를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 18.

 

투자할 때는 남들과 똑같이 행동해서는 안되고 남들과 다르게 행동해야만 돈을 벌 수 있다. 나는 남들이 살 때 팔고 남들이 팔 때 사는, 한발 빠르게 움직이는 투자가 제일 맘이 편하고 안전하게 돈을 벌 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하며 지금도 남들과 조금 더 다르게 투자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 P. 263.

 

투자는 투자할 시간부터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매일 한 시간이라도 투자할 시간을 만들어 책을 읽든 강의를 듣든 물건검색을 하든 본인만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보자. 어떤 일이든 시작부터 해야 해결과정이 나타나니 너무 오래 생각하기보다는 생각할 시간에 무엇이 됐든 먼저 시작해야 한다. 아무 투자도 하지 않고 지금 버는 수입으로 계속 똑같은 인생을 살아가기엔 우리 인생이 너무나 길기 때문이다.” - P. 360.

 

금리인상과 경제침체의 영향으로 많은 이들이 투자시장을 떠나고 있다.

하지만 성공한 투자자들은 이런 상황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한다.

남들이 싸게 팔고 나갈 때 싸게 사서, 상승기에 비싸게 파는 가치투자와 경매, 공매를 통해 좋은 물건을 저가로 낙찰받아 시세보다 조금 낮은 가격으로 빠른 시간내에 매도하는 가격투자를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많은 수익을 낸다.

쉽지는 않다. 많은 노력과 공부가 필요하고, 남들과 다르게 보는 시각도 필요하다.

하지만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움직이고 실행해야만 수익을 내든 손실을 내든 결과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결과에 상관없이 경험을 얻게 된다.

투자를 계속 하려고 한다면 경험은 가장 큰 수익일 것이라 생각한다.

모든 투자자들이 손실보다는 수익이 큰 투자를 하였으면 한다.

나도 또한 노력할 것이다. 다만 한걸음 한걸음 천천히 나아가려고 한다.

급하면 항상 실수를 하고 손실을 남기기 때문이다.

 

누구나 투자하며 실패할 수 있다. 그러나 실패를 인정하고 실패한 원인을 다시 공부해 더 많은 수익을 내는 사람도 있고, 실패 후 복기하지 않고 바로 투자를 포기해 버리는 사람도 있다. 투자는 길게 보고 정신력은 강하게 단련하자. 많이 벌든 적게 벌든 시장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투자자가 승리한 투자자다.” - P. 212.

 

여러분도 투자를 시작할 때 너무 빨리 돈을 벌려고 하기보다는 내 재산을 지키며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천천히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항상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다.” - P. 278.

 

다양한 지역에서 쌓은 폭넓은 투자경험은 다음 투자를 위한 중요한 무기가 된다. 수익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경험이 다 유용하게 쓰이는 시기가 언제고 오니, 눈앞의 수익에 급급하지 말고 열심히 투자 경험을 쌓아 지역을 폭넓게 보고 투자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자.” - P. 2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