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을 이기는 주식투자 치트키 - 주식 초보가 고수되는 주식입문 기본서
박영수.김홍열 지음 / 율도국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윗이 골리앗을 이길 확률은 얼마나 될까?

성경에서는 다윗이 이겼지만 현실에서는 과연 이길 수 있을까? 쉽지 않을 것이다.

주식시장이 이러한 다윗과 골리앗의 상황이 아닐까 생각한다.

개미들은 다윗이고 기관, 외국인들은 골리앗이다.

주식시장에서는 성경에서처럼 다윗이 골리앗을 이길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실제 골리앗의 주먹질 한번에 다윗들은 모두 나가 떨어지곤 한다.

다만 골리앗과 싸우지 않고 따라가며 승리의 전리품을 일부라도 거둘 수는 있을 것이라 본다.

그러다보면 아주 극소수의 다윗들이 골리앗의 위치에 서 있게 되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의 모습이 아닐까 싶다.

 

사랑과 주식은 똑같다. 가까운 사람이 아픔을 주고 고통을 준다. 너무 가까워서 자주 싸우는데 싸움을 멈추려면 사과나 화해로는 안된다. 거리를 두고 잠시 떨어져 있으면 저절로 싸움이 멈춰진다. 그러나 너무 멀어지면 잊혀지고 남이 된다. 1주일에 한 번씩 만나는 주말부부나 연인은 헤어지지 않는다.” - P. 276.


<세력을 이기는 주식투자 치트키>20년 이상 주식투자를 하면서 나름의 성공을 거둔 저자들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들어간 책으로, 개미들이 기관을 포함한 세력들을 이길 수 없는 극한 현실에서 그나마 세력만큼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골리앗인 세력들이 어떻게 투자할 주식을 찾고 매집을 하고 매도를 하는지를 빠르게 파악하고, 세력을 따라 움직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자료와 방법들을 간략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저자들은 설명한다.

어떻게 보면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공부하고 연구해야만 하는 내용들임에도 쉽게만 돈을 벌려고 하는 대부분의 개미들이 놓치고 있는 것들을 저자들이 다시 한번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라 본다.

이 책을 읽어봄으로써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 방향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누구나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명백하다. 행복하게 살아야 하고 노동과 시간을 남에게 빼앗기지 않고 자유롭게 누리며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 길은 쉽지 않다. 도전과 용기와 역경을 이기고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전문가를 믿는 대신 자신이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 P. 15.

 

주식은 때를 사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주식을 들고 있더라도 언제 사느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린다. 지루하게 기다린 주식이 조금 오른다고 금방 팔지 말라. 전고점까지 갈 모멘텀이 나왔다면 등락이 있더라도 1~2개월 정도는 끌고가라.” - P. 39.

 

공짜 점심은 없다라는 것을 새삼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된다.

쉽게 남의 돈을 내 주머니에 넣는 방법은 없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그렇기에 주식시장에서 성공한 사람은 적고 실패한 사람은 많을 것이다.

주식투자는 국내외의 경제상황, 시황, 주식 종목을 공부하고 연구하는만큼 손실은 줄어들고 수익은 늘어날 것이다. 나무보다는 숲을 먼저 보고, 각각의 나무를 볼 수 있다면 그만큼 실패의 확률도 낮출 수 있을 것이다.

노력하는 자만이 열매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으리라.

 

주식투자는 투자에 대한 믿음을 지켜나가는 승부 게임이다. 확신과 믿음으로 투자했다면 시간이 필요하다.” - P. 69.

 

투자의 눈은 예리하게 남들이 보지 못하는 곳에서 찾아야 한다. 하루종일 투자처를 찾는 것이 일상인 세력들은 작은 변화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찾는다. 이러한 통찰은 뉴스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누가 가르쳐 주지 않는다. 관심을 가지고 세심히 관찰하고 디테일하게 생활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 P. 1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