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 - 독학을 위한 초보 가이드 해피엠 기초 레슨
이화균 지음 / 해피엠뮤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 내가 학교를 다닐 때는 국민학교라고 불렸지만 등하교길에 악기사가 있었는데, 거기서 기타를 배우는 이들이 있었다.

아마도 그때가 기타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진 첫 시기였던 것 같다.

하지만 곧 잊어버렸다. 기타를 사기도 배우기도 쉽지 않았던 형편이었으니까.

그러다 고등학교때 교회를 다니면서 다시 기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들 왜 그리 기타를 잘 치고 노래를 잘 부르는지 정말 부러웠다.

그래서 노래는 안되더라도 기타라도 잘 치고 싶었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나 혼자만의 바램이었다. 창피해서 누군가한테 기타를 가르쳐 달라는 말을 하지 못하고 곁눈질로 보고 혼자 뚱땅거리는 게 전부였기에.

그렇게 시간이 가고 다시 배워보고자 기타를 샀다.

하지만 이 기타도 제대로 소리한번 못 내고 지금까지 그냥 방치되어 있다.

나의 개인적인 배움도 중요하지만 가족들을 먹여살려야 하는 일이 더 급했기에.

 

<독학을 위한 초보 가이드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15년 이상 현장에서 기타를 가르친 저자의 강의 경험이 그대로 녹아져 있는 책으로, 자신이 가르쳤던 수많은 기타 입문자들이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해서 혼자서도 기타를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는 기타의 기초에서부터 최신 연습곡까지 수록되어 있고, QR코드를 통해 시범영상과 함께 천천히 하나씩 책의 내용을 따라서 연습하다보면 기본적인 곡들은 연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모든 일이 다 그렇지만 기타도 단기간에 배울 수 있는 악기가 아니다.

꾸준히 연습하고 손에 익혀야만 스스로가 만족할만한 단계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저는 여러 사장으로 기타를 독학하기로 마음먹은 분들게 좋은 레슨 선생님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심혈을 기울여 이 교재를 집필했습니다. 교재는 15년 이상의 현장 레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문자에게 최적화돼 있으며, 입문자들이 차근차근 단계별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연주 팁과 엄선한 연습곡들이 수록돼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해피엠 기타>를 통해 수많은 기타 입문자 및 동호인과 소통하며 얻은, 기타 입문자들의 공통된 고민거리에 대한 해결책까지 알차게 녹아 있습니다.” - P. 5.

 

세상 모든 일에는 과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아가면 갈수록 시간에 쫓겨 자신이 꿈꾸던 삶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다. 그러다보니 마음만 급해지고, 급해진 마음에 실수를 하게 되고, 실수는 곧 실패와 좌절로 이어지곤 한다.

급할수록 돌아가라고, 어떤 일이든 기초를 쌓아올려야만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것이 공부든, 악기든, 스포츠든, 투자든 모두 동일하다.

기타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천천히 하루하루 손에 익히고 연습하다보면 어느 순간 내가 원하는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그러면서 삶이 즐겁고 행복해지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