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성공 100% 부자의 길 - NEVER EVER GIVE UP
유행살이.서울나그네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이미 삶의 진리나 정답을 알고 있다.

그리고 그 정답이 어렵지도 않고 간단명료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한 너무나 쉬워서 한번 듣고는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누군든지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누구나 알고 있는 그 정답대로 살아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

너무나 쉬워 누구나 알고 있는 정답대로 살아가는 사람을 우리는 바보 또는 성인이라고 부른다. 참 아이러니한 진실이다.

 

모두가 아는 곳에 삶의 진실이 숨어 있다. 행복도 그러하고 돈도 그러하고 인생도 그러하다. 나만의 파랑새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 곁에 손을 뻗으면 언제든 잡을 수 있는 곳에 숨어 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은 나보다 훨씬 이른 나이에 내 바로 옆에 숨어있는 파랑새를 찾기 바란다. 그리고 파랑새와 함께 아름다운 이 세상을 사랑하는 가족, 지인들과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 P. 236.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성공 100% 부자의 길>는 오랜 시간 국책은행의 일원으로 금융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끊임없는 공부와 노력을 통해 투자의 진실을 깨달은 저자의 오랜 경험이 녹아져 있는 책으로, 잃지 않는 불패의 투자가 무엇인지를 잘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무조건 자신이 살 집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투자임을 강조한다.

가족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바닥이 탄탄해야 흔들리지 않고 그 위에 다른 건물을 올릴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현실적으로도 가진 것이 별로 없는 젊은 세대들이 청약과 대출을 통해 자가주택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주거공간으로 올라갈 수 있음을 잔잔히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그리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할 것을 말한다. 일확천금을 꿈꾸기보다는 꾸준하고 소소한 성공을 통해 행복을 계속해서 누리고 즐길 것을 강조한다.

 

단기적인 욕심을 버리고 올바른 지식과 경험으로 무장하여 정도를 걷기 바란다. 이 책을 쓰는 이유다. 인생은 충분히 길으니 서두르지 말고 남들이 지름길이라며 유혹하는 길로 빠지지 말고 줏대를 갖고 올바른 길로 비록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꾸준히 걸어가야 한다.... 부단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긴 인생살이 동안 수없이 달려드는 주변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다. 정도를 걷는 사람이 결국 인생의 승리자가 될 것이며 그 결과는 생각보다 달콤할 것이다.” - P. 8~9.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은 화폐경제 세상이라 말할 수 있다. 화폐로 굴러가는 세상이라는 말이다. 인간은 좋든 싫든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화폐경제 속에서 평생을 살아야 한다.... 손해 보지 않는 경제활동을 위해서 또는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 제일 먼저 공부해야 할 것은 우리가 평생 살아가야만 하는 화폐경제 시스템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P. 49.

 

삶의 진리처럼 투자 또한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투자의 대가들이 이야기하는 성공하는 투자의 길은 너무나 간단하다.

저평가되어 있는 싼 주식을 사서 오랫동안 가지고 있으면 된다는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투자방식이 맞다는 것을 오랜시간 자산의 증가로 증명하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이 진실을 알면서도 따라하지 않는다.

바로 눈 앞의 이익에 눈이 멀어 사고팔기만을 반복하다 깡통계좌로 만들곤 한다.

나 또한 그런 어리석은 투자자중의 한명일 뿐이다.

투자에 있어서 무엇이 중요한지를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많은 이들이 투자에 실패하는 원인은 단기간에 큰 이득을 보려는 욕심 때문이라 생각한다. ‘단기욕심은 인간이기에 벗어나기 힘든 본능에 가까운 족쇄다. 부를 쟁취하기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한다. 이 두가지를 버려야 손해 보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얼마나 벌 수 있을까를 생각하지 말고 손해를 볼 수 있을까에 집중하는 투자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래야 돈을 까먹지 않고 불릴 수 있다.” - P. 146.

 

부자의 길은 어려운 길이 아니다. 오랜 인내와 시간이 필요할 뿐이다. 이른 나이부터 종잣돈을 모으고 올바른 지식을 쌓아 조금이라도 일찍 우량자산에 투자하여 오랜 시간을 보유하며 복리 효과를 극대화하면 된다. 모든 위대한 투자자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이야기는 결국 복리와 관련되어 있는데 복리는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언제나 통용되는 불패의 투자법이기 때문이다.” - P. 1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