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구의 미국주식 투자 전략
전인구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대 경제 대국은 미국이다.

G2로 중국과 함께 이야기되기도 하지만 여러 나라가 미국을 넘어서려고 했다가 밀려났던 역사를 볼 때 미국은 중국이 자신들을 넘어서길 절대 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넘어서기 전에 무너뜨리려 할 것이라 생각한다.

미국의 주식시장 또한 세계 최고, 최대이다.

상장된 상당수의 기업들은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고, 개별 기업의 시가총액이 우리나라의 코스피 총액을 넘어서는 기업들도 있다.

투자를 할 때는 항상 1등에 투자하라는 말이 있다. 투자 대상이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이 말은 1등 기업의 주식, 부동산은 하락할 때는 작게 하락하고, 오를 때는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올라가기 때문일 것이다.

, 주식에 투자한다면 국내 주식에서도 전체 1위 및 분야별 1위 주식에, 그리고 세계 1위인 미국주식에, 그 중에서도 전체 1위 주식 및 분야별 1위 주식에 투자한다면 손실보다는 수익을 가질 가능성이 훨씬 높아질 것이라는 의미일 것이다.

 

자본주의에서는 승자일수록 유리하고 패자일수록 불리합니다. 여러분은 드라마처럼 패자가 승자가 되기를 바라기보다는 오랫동안 승자를 유지하는 기업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현실은 냉혹하니까요.” - P. 32.

 

<전인구의 미국주식 투자 전략>20대 초반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해 30대 중반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현재 경제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미국 주식 투자 설명서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미국 주식, 미국 ETF에 투자하는 법과 향후 상승할 미국 주식과 미국 부자들이 주목하는 해외주식 등에 대해 상세히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바탕으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세계 1위인 미국 주식 또는 미국 ETF에 투자하라고 강조한다.

 

이 책에는 미국의 대표 주식들과 더불어 대중이 생각하지 못한 주식 정보를 담았습니다. 그 기업들의 주식을 사라는 뜻이 아니라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생각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취지로, 예시 자료도 함께 넣었습니다. 시장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주식들을 주목해야 하는지, 그 흐름을 알면 수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P. 7.

 

이렇게 국산 예산 등 막대한 돈이 흘러가는 곳에 수혜주가 있습니다. 이런 수혜주들은 예산이 지원되기 전에 선반영되어 주가가 오르는 경우도 있고, 한 박자 늦게 오르기도 합니다. 선반영되어 있다면 투자할 필요 없지만 아직 주가가 움직이지 않았다면 시장 점유율 1위인지, 언제부터 흑자가 나는지, 미래에 PER이 몇 배가 될지를 계산하면서 투자하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P. 180.

 

코로나19를 매개로 하여 동학개미와 서학개미의 열풍이 불었다.

2년 정도가 지난 이제 이 뜨거웠던 바람은 서서히 식어가고 있는 것 같다.

이제부터는 투자자들의 진짜 실력만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의 전쟁을 하는 시간일 것이다.

이 말은 이제부터는 운보다는 오랜 시간 꾸준히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쌓아가는 실력이 중요한 시점이라는 의미이다.

투자는 공부만 해서도, 무작정 덤벼 들어서도 성공할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공부를 꾸준히, 끊임없이 함과 동시에 실제 투자 경험을 계속 쌓아갈 때 어느 순간 성공한 투자자의 길로 들어서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투자는 단순하고 즐거워야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투자하고, 그 브랜드가 세계 1위로 성장해서 주가가 오르면 스트레스도 안 받고 삶이 재미있어집니다. 그래야 투자를 습관처럼 오래할 수 있습니다.” - P. 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