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투자의 정석 - 우석이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주식투자법
우석(브라운스톤) 지음 / 토트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서 관련 책들을 많이 읽게 된다.

뭐라도 배워서 어떻게든 돈을 벌고자 하는 욕심이 깔려 있기 때문일 것이다.

책을 많이 읽다보면 시장을 보는 눈은 조금은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만 시장을 보는 것과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조금 다르다고 본다.

시장은 노력하면 거시적인 관점에서 나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주식투자는 11초 피같은 돈이 왔다갔다하는 피터지는 전쟁과 같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조금은 더 거시적인 관점에서 나만의 투자법을 찾거나 만들지 않으면 결국은 이리저리 흔들리다 퇴장하게 될 것이 분명하기에 어떻게든 나름 성공했다는 이들의 이야기들을 더 많이 읽고 듣고 보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또 다르게 생각하면 스스로가 노력하고 있다는 위안을 삼고 싶은 것인지도 모르겠다.

 

미래의 기대감은 수치로 나타내기 어렵다. 그렇지만 이러한 기대감이 밸류수치보다 더 중요하고 주가를 움직이게 만든다. 주가를 결정하는 것은 과거의 죽은 숫자가 아니라 다가올 미래의 사건이다. 투자자의 상상력과 감이 잘 어우러졌을 때 주식투자로 큰 돈을 벌 수 있다. 주식투자에는 상상력이 필요하다.” - P. 48.

 

<초보자를 위한 투자의 정석 우석이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주식투자법>은 주식과 부동산에서 성공한 투자자로 알려져 있는 저자의 성공 경험이 담겨져 있는 책으로, 초보 주식투자자로서 어떻게 투자 종목을 선정하고 어떤 상황에서 매매를 해야 하는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짧고 쉽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투자함에 있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실패를 통해 배우면서 자신만의 투자법을 찾으라고 말한다.

자신만의 투자법을 찾지 못하면 남의 말만 듣다가 결국은 실패로 끝날 것이기 때문에.

지금은 성공한 투자자인 저자 또한 많은 실패를 통해 성공에 이르렀음을 이야기한다.

 

산의 정상에 오르는 길은 여러 갈래가 있다. 어떤 길이 가장 좋은 길일까? 자신에게 맞는 길이다. 자신에게 맞는 등산로를 찾는 것이 등산의 시작이자 끝이다. 투자도 비슷하다.... 그래서 주식투자에 성공하려면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스스로 찾아야 한다.” - P. 13.

 

모든 성공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성공하는 길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실패 없는 성공은 어쩌면 모래위에 지어진 성과 같지 않을까 싶다.

모든 것을 누리기만 한 사람은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다 쓰러질 가능성이 크다.

잡초같은 삶이라고 했던가. 수많은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서서 성공에 이른 이들이 많다.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만의 다른 방법을 찾았기에 성공에 이르렀을 것이다.

수많은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좌절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자신만의 투자법을 찾아 다시 일어나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쉽게 주어지는 것은 쉽게 잃는다.

힘든 과정을 통해 자신의 자산을 키워 보람있게 누릴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우리 모두는 실패의 경험을 통해서 배우게 된다. 실패를 통해서 진지하게 자신을 되돌아보고 교훈을 얻게 됨으로써 더 나은 투자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주식투자에 실패했다고 낙심하지 마라. 아름다운 장미를 얻기 위해서 가시에 찔렸을 뿐이다. 언제나 배움이 먼저고 성공은 그 다음에 오는 것이다.” - P. 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