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배거 입문 - 인생을 역전시키는 10배 주식
니시노 다다스 지음,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3월 코로나19의 팬데믹선언 이후 넘쳐나는 유동성에 힘입어 일명 동학개미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이들은 다른 말로 주식 어린이라는 말을 줄인 주린이라고도 불린다.

이들의 주식시장 참여는 단기간에 주가를 3천선을 넘기는 힘을 보여줬다.

물론 지금은 37백까지 갈 거라는 예측을 무색하게 3천을 왔다갔다 하고 있다.

수많은 주린이들의 참여가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을 단기간에 회복시키고 주식 주권을 찾았다고 평가되기도 하지만, 안타깝게도 주린이들의 꾸준한 공부가 없는 일확천금을 꿈꾸는 묻지마 투자는 경기 하락시 엄청난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텐배거 입문 인생을 역전시키는 10배 주식>은 일본의 주식시장에서 오랜 시간 성공적인 투자 결과를 낸 저자의 경험이 담겨 있는 책으로, 어떻게 하면 주식투자로 10배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지를 저자의 투자 종목과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한다.

물론 투자하는 모든 종목에서 10배 이상의 수익을 낼 수는 없고 손실이 발생하는 종목들도 있음을, 이런 종목의 적절한 손절도 반드시 실행해야 함을 저자는 이야기한다.

저자가 설명하는 투자 종목들은 일본의 주식종목들이라 책을 읽는 이들에게 확 다가오지는 않을 수도 있겠지만 저자의 종목을 선정하고 투자하는 방법을 각자의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다면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다.

 

나는 개인투자자들이 새롭게 성장하는 기업을 잘 찾아서 크게 이익을 얻었으면 한다. 주식투자는 본래 자유로워야 한다. 자신의 룰을 지키기만 하면 된다.” - P. 12.

 

주가지수가 다시 3천선을 하회하고 있다.

뒤늦게 투자에 뛰어든 개미들의 비명소리가 들린다고들 말한다.

향후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도 그리 밝지 않다.

미국 시장의 영향이 큰 우리나라의 특성상 미국의 테이퍼링과 금리인상이 곧 시작될 것이라는 두려움이 주식시장을 짓누르는 것이라는 말도 있다.

이유야 어찌돼었든 향후 주식시장은 코로나19 이후와 같은 급격한 상승은 없을 듯 싶다.

이제부터는 스스로 얼마나 연구하느냐에 따라 주식투자의 성패가 갈릴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시대적인 운도 많이 따라줘야 하겠지만 말이다.

공부해야 한다. 투자 종목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세계 경제에 대한 흐름까지 조금은 더 넓게 보고 읽고 이해하는 것이 성공하는 투자의 외길임을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겸손해지자. 주가가 내 예상과 다르게 움직일 때는 겸허한 마음으로 시장을 관찰하고 차분히 매매 판단을 내려야 한다. 실적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시장 동향과 수급 관계도 검토해야 한다. 이성적으로 지금 다시 살 때라는 판단이 선다면 그때 사면 된다. 기업의 실적이라는 기준을 맹목적으로 믿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P. 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