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레볼루션 - 현실과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의 탄생
성소라.롤프 회퍼.스콧 맥러플린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코로나19는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급격하게 바꿔 놓았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언젠가는 다가올 미래였던 많은 일들이 코로나19로 너무나 갑작스럽게 우리 생활에 들어와 우리에게 적응할 것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이렇게 한번 바뀐 일상은 코로나를 극복하게 되더라도 다시 과거로 돌아가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는 어쩌면 더 빠른 속도로 바뀌게 될, 하루하루 새롭게 다가올 용어와 기계들에 어떻게든 적응해가야만 할 것이다.

물론 새로움에 적응하지 못해도, 또한 적응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살아가는 데에는 크게 어려움은 없겠지만, 그래도 새로운 세계를 나름 누리며 살아가자면 어느 정도는 새로움에 적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NFT 레볼루션 현실과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의 탄생>은 최근 가장 많이 듣게 된 단어 중에 하나인 메타버스와 관련된 용어이지만 아직까지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낯선 단어인 NFT(Non-Fungible Token)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대체불가토큰이라고 번역되어지는, 예술작품들의 매매와 소유의 시장에서 활용되기 시작한 NFT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와 연결된 새로운 경제 생태계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NFT에 대한 정의와 다양한 산업과의 접목을 설명하고, 직접 제작해보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현재 NF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와 컬렉터들의 인터뷰를 통해 향후 발전해 나갈 방향을 보여준다.

그리고 모든 것이 그렇듯 NFT가 가진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이 책은 현재 NFT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많은 해프닝을 바탕으로 NFT를 좀 더 깊숙이 들여다보고자 쓰였습니다. NFT 시장의 다양한 면모를 살펴보고, 이 열풍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NFT2021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찾아왔는지 그 기회와 가능성을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 P. 14.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등등 새로운 용어들이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지고 설명하기도 어려운 건 나만의 문제일까?

너무나 빨리 변화해가는 세상에 나는 제대로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나만 세상의 흐름에 뒤처져 살고 있는 건 아닐까?

이런 질문들은 항상 새로운 것을 배워야만 한다는 두려움과 함께 다가온다.

하지만 두려움은 극복할 수만 있다면 더 큰 성취를 가져다 준다.

그렇기에 새롭게 변해가는 세계의 풍요로움을 조금이라도 더 누리고자 한다면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은 극복해야만 할 것이다.

또한 그냥 지금 그대로 살아가는 방식을 선택하여도 될 것이다. 정답은 없을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