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가 꼭 알아야 할 부동산 주식 & 리츠 투자 -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를 한번에
황태현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재테크 수단은 주식과 부동산일 것이다.

일반인들이 투자 방법을 가장 쉽게 배울 수 있고, 직접 투자가 가능한 투자방법들이기에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 두가지의 재테크에 발을 들여 놓았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대부분의 신규 투자자들은 주식과 부동산으로 엄청난 부를 벌었다는 이들의 이야기와 책과 강연을 통해 투자의 세계에 들어섰을 것이라 본다.

그렇지만 현실은 그리 녹녹치 않음을 알고 있다.

실제 재테크를 통해 경제적으로 성공한 이들은 백명 중에 한두명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은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하게 먼저 부딪혀서 자신의 자산을 잃는 것으로 투자의 세계에서 멀어져갔다고 생각한다.

 

<주린이가 꼭 알아야 할 부동산 주식 리츠 투자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를 한번에!>는 전통적인 재테크의 방식인 부동산과 주식을 하나로 묶어 놓은, 그럼으로써 자동적인 수익구조와 안정성을 확보해주는 리츠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으로, 국내의 투자 가능한 리츠 종목과 미국의 투자 가능한 리츠 종목을 분석,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2021년이 코로나19로 인해 자산가격이 많이 낮춰진 부동산과 컨텍트 산업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리츠산업에 대한 투자 적기라고 이야기한다. 코로나19에 대한 집단면역이 형성되어감에 따라 컨텍트 산업은 다시 과거의 좋았던 제자리를 찾아갈 것이고, 새롭게 산업의 한부분이 된 4차산업이 성장을 거듭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특히 데이터센타, 통신 인프라, 헬스케어 등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주목하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리츠 투자에 대해 개인투자자가 알아야 할 정보 대부분을 담았고, 전문지식이 없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술에 배부를 수 없으니 여러분 몫의 공부는 필요합니다.” - P. 9.

 

부동산과 주식의 만남이 왠지 낯설다. 아마도 이 둘을 항상 따로 생각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어 보면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기 위한 자산 포트폴리오에서 부동산 상장리츠는 꼭 필요한 영역임을 알게 될 것이다.

나만큼이나 낯섬을 느끼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재테크의 세계에 발을 딛고 있는 사람이라면 부동산 리츠라는 이 세계도 꼭 배우고 경험해 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재테크의 세계는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계속 발전하고 변화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