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록 공인중개사 한방에 합격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2021 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
중진출제위원(급)저자그룹.경록 부동산학교육연구소 지음 / 경록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모든 일은 기초가 탄탄해야만 한다그래야 쉽게 흔들리지 않기 때문이다.

공부도 마찬가지일 것이다특히나 법률 용어와 같은 이해하기도 암기하기도 어려운 영역은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한 발자국 나아가기도 힘들다.

공인중개사도 민법을 비롯해 다양한 법률과 용어들을 알아야만 한다.

당연히 공인중개사 시험도 많은 법률 용어가 등장하기에 이런 용어가 생소한 일반인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지고단어 하나하나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넘어가지 않으면 정작 중요한 시험 당일 실수를 할 가능성이 커질 것이다.

 

 

       

 

 

 

<경록 공인중개사 한방에 합격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중 하나인 민법과 민사특별법을 기초부터 상세히 정리한 책으로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본서이다.

아마 책을 본 수험생이라면 기초부터 상세히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를 바로 이해할 것이다.

책의 분량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다행히 인터넷강의와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에 급하게 마음먹지만 않는다면그리고 꾸준히 10월말 시험일까지 공부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공부할 분량이 많은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모든 시험에는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다특히나 절대평가를 하는 시험에서는 더욱 중요하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은 두 과목이다. 2차는 네 과목.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1차와 2차 모든 과목을 100점을 받을 필요는 없다.

기준점인 평균 60점만 넘기면 된다그리고 과목별 과락인 40점 이하만 받지 않으면 된다.

너무 많은 것을 외우고 공부하느라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는 반드시 나올만한 내용과 문제들을 중심으로 기준점을 넘기기 위한 계획을 세우면 좋지 않을가 하는 것이다.

자주 출제되고 출제예상이 높은 내용들을 우선으로 외우고 풀어보고 복습한다면 충분히 과목별 평균이 합격선을 넘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계획의 완성은 기본이 잘 준비되었을 때 효과가 극대화되기에이 책을 통해 민법과 민사특별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잘 하였으면 하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