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10월의 마지막 토요일에 1차와 2차 시험이 하루에 모두 치러진다.

그 중에 2차 시험은 전년도에 1차 시험에 합격했던 이들에게도 1번의 기회가 더 주어진다.

물론 2번째 기회에서도 합격하지 못하면 다음 해에는 1차 시험부터 다시 시작해야만 하며, 1차 시험에 떨어지면 2차 시험은 자동으로 탈락하게 된다.

31회인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의 1차 시험 합격률은 21%를 조금 넘겼고, 2차 시험도 22%를 겨우 넘기는 합격률을 보여 예년에 비해 낮은 합격률을 보였다.

절대평가임에도 불구하고 1, 2차 합격률이 20%대 초반인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향후 공인중개사 시험이 결코 쉽게 출제되지 않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은 2021년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특히 2차 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부동산관련 세법에 관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내용을 모아놓은 4권의 2차 기본서 시리즈중 한 권이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중 조세에 관한 총론과 부가세를 제외한 상속양도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부동산관련 조세부분은 정부의 부동산가격 억제정책에 따라 계속 바뀌고 있어주의깊게 살펴봐야만 할 것으로 생각한다.

 

 

                          

 

 

부동산관련 세법은 꼭 공인중개사 시험이 아니더라도 상식적으로 알아야만 하는 내용들이 많다고 생각한다부동산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고그것을 소유했든 임차했든 모든 것이 세금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물론 현정부 들어서 계속 강화된 부동산 정책은 전문가들조차도 계산하기 어렵게 만들기는 했지만그럼에도 세금에 대해 세무사나 회계사 정도의 전문가가 될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계산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살아가면서 계속 반복하게 되는 부동산 거래에 많은 도움이 되고전문가들의 조금 더 깊이있는 도움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본다그리고 현실적으로 세법을 잘 아는만큼 절세에도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