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민석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은 총 4과목이다.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부동산에 관련된 세법부동산에 관련된 공법을 시험치러야 한다.

그러나 시험은 부동산공시법과 부동산세법을 묶어서 3종목으로 시험을 치른다.

부동산공시법과 세법은 두 과목 모두 이해와 함께 외워야 할 내용들이 많다.

시험문제 40문제중 부동산공시법이 24문제부동산세법이 16문제가 나온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시험별 100점 만점에 과목별로 40점 이상을 받아야 하고전체 평균이 60점 이상이 되어야만 합격이 된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상대평가로 하자는 이야기도 있지만 당분간은 절대평가이기에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보다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만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은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정보 등기나 지적지가 등을 국가기관이 공적으로 증명하고 공고하는 등 일반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정한 법률이 부동산공시법인데이에 대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에듀윌 강사진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간추려 싣고 있는 책으로, 2021년 제 32회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은 4과목이나 되는 관계로그리고 법률적인 내용과 용어들이 많은 관계로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본다.

실제 사용되는 용어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낯선 단어들이 많기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은 기본부터 철저히 이해하고 넘어가야만 할 것이다.

 

 

     

 

 

매매증여상속 등으로 발생하는 부동산에 대한 소유권 변동이나 임대차의 내용에 변동이 있을 시에 계약 당사자들은 정확한 내용을 국가기관에 신고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국가는 신고내용이 정확한지 확인하여 모든 이들이 알 수 있게끔 해야만 한다.

특히 거래를 중개하는 공인중개사는 거래내역을 국가에 정확히 신고하여야만 하기에 정확한 법률의 내용과 절차를 알아야만 실수를 하지 않게 된다.

많은 공인중개사들이 자격증을 따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로서의 자존감을 갖추고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야만 실수를 하지 않으리라 본다.

부동산거래에서 실수는 커다란 손실로 이어질 수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 준비하는 나로서는 합격부터 하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