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0개년 기출용어 - 2021년도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이영방 외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2020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다.

올 한해는 코로나19라는 대재앙 앞에서 인간이 얼마나 미약한 존재인지동시에 얼마나 대단한 존재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한 해였다고 생각한다.

이런 대재앙 속에서도 2020년 10월의 마지막 토요일에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러졌다.

시험 신청 인원이 무려 34만명으로 역대 최고였다고 한다.

다만 합격자 수는 전년 대비 현격히 줄어 신청 인원 대비 합격률이 22.01% 였다고 하니 결코 쉬운 시험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또한 합격한 이들 중에서도 실제 중개사로 업을 시작하는 이들은 얼마되지 않는다고 하니대부분의 응시자들은 혹시나 모를 미래를 대비하는 마음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르는 것은 아닌지.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 10개년 기출용어>는 과거 10년 동안 공인중개사 시험에 나왔던 문제들 속 어려운 기출용어들을 따로 모아 정리한 책으로처음 공인중개사를 공부하거나 계속 공부를 해 왔지만 법률 용어가 낯설은 이들에게는 2021년 공인중개사 입문서로 좋은 교재로 추천하고 싶다.

또한 워크북 기출용어 빈칸 채우기를 제공하고 있어 공부 후 스스로 점검해 볼 수도 있다.

오랜 전통과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시리즈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에는 나도 신청을 했었지만 아쉽게도 시험을 치르지는 못했다. 

에듀윌 시리즈로 공부를 했지만막판 2~3개월을 회사 일로 바빠서 전혀 마무리를 하지 못해 포기하고 말았다.

시험이라도 쳤었으면 어땠을까 후회가 되기도 하지만 내년 32회 시험을 제대로 준비해보자는 쪽으로 마음을 다잡고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아마 이번에도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리즈로 공부할 것이다.

내년에는 꼭 합격을 하고 싶다실제 현장에서 일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하나의 산을 넘었다는 성취감은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