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 - 장기 투자, 단기 매매,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자산 배분, 배당 투자, 마음 편한 멘털 관리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세븐 스플릿 시스템
박성현 지음 / 에프엔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 대선이 바이든 후보의 승리로 거의 굳혀져 가고 있다.

물론 현 대통령인 트럼프는 자신이 투표방식의 피해자인 것처럼 소송전을 펼치겠다고 공언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 모든 것이 퇴임후 엄청난 금액의 대출로 운영되고 있는 자신의 부동산 사업의 대출 연장을 위한 쇼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 이는 대통령이라는 자리를 자신의 사업을 위해 사용했던 우리나라 대통령 누군가와 비슷한 것 같다.

어찌되었든 지구의 약 200개 국가 중의 한 나라인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전세계의 주목을 받는 것은 누가 대통령으로 선출되느냐에 따라 코로나19로 엄청난 공포에 휩싸여 있는 세계경제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나 우리나라의 경제와 주식시장은 미국의 흐름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은 경제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에게는 상식일 것이다.

물론 바이든이든 트럼프든 우리나라는 똑같이 피곤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이익을 위해 우리나라를, 그리고 다른 나라들의 목을 죄어올테니까.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가가 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주식 투자다. 그런데 이 주식 투자는 도박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주식 투자를 도박처럼하기 때문이다. 즉 주식 투자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다.” - P. 5.

 

<1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은 카지노 도박에서부터 부동산, 주식 등 다양한 투자를 경험하고, 지금도 투자를 하고 있는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세븐 스플릿 실전 투자 전략이라는 투자 전략을 자신의 아이들에게 전달해주기 위해 적었던 글들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다양한 투자 경험을 통해 한번에 많이 버는 투기 같은 투자가 아닌 자금을 잃지 않으면서 꾸준히 한걸음씩 나아가는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는 투자를 이야기한다.

저자의 투자방식은 어떤 이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오랫동안 투자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저자의 생각과 투자방식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주식 투자는 재미로 하는 것이 아니다. 돈을 벌기 위해 하는 것이다. 이 단순하고도 명확한 사실을 외면하고 재미를 추구한다면 얻게 되는 것은 큰 손실을 뿐이다.” - P. 44.

 

나는 도박과 주식 투자처럼 위험성이 높은 투자일수록 고수익률 창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고수익률고수익과 전혀 다른 개념이다. 위험성 높은 투자로 고수익을 추구하다 보면 큰 손실도 함께 따른다. 하지만 자신의 자산 대비 적은 돈으로 투자하게 되면 큰 손실을 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수익률과 복리의 마법을 통해 가치있는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 P. 92.

 

주식 시장은 불확실한 것들을 싫어한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 미국 대선을 앞두고 주식시장이 오르락내리락 했는지도 모르겠다.

물론 그런 주식시장의 흐름이 미국 대선때문이라고만 보기는 어렵겠지만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대통령 선거가 끝나고 모든 것이 확실해지자 보란 듯이 주식시장은 폭등에 가깝게 올랐다.

아마도 연말이나 내년초에 코로나19의 백신과 치료제가 나온다면 주식시장은 더욱 뜨거워질 것이 예상되고 있다.

주식을 통해 누군가는 큰 돈을 버는 이들도 있을 것이고, 다 잃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어느 쪽에 서느냐는 자신이 어떻게 준비하고 투자하느냐에 달려 있을 것이다.

워런 버핏 같은 세계적인 투자자도 매일매일 공부하고 분석하고 투자를 하는데,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래야 최소한 자신이 가진 것을 잃지 않을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