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기출 OX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2020년)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은 1985년에 처음 실시되었다절대평가 형태로.

1988년 4회까지 매년 실시되다가 5회부터 9회까지 2년에 한번씩 격년제로그리고 상대평가로 바뀌었다가 1999년 10회부터 다시 매년 시행절대평가로 바뀌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실시 일자도 매년 바뀌었다가 2005년 16회부터 매년 10월 마지막 토요일로 고정이 되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관리하고 시행하고 있으며매년 응시자 수나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합격률이 변동되기는 하지만 거의 20~25% 사이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전체 합격률이 뭐 중요하겠는가중요한 건 내가 합격하느냐 못하느냐가 아니겠는가.

경쟁률이 높다는 것이 내가 불합격한 타당한 핑계는 되지 않는다 생각한다.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기출OX>는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중 하나인 민법과 민사특별법에서 약 10년동안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OX 형태로 정리하여 시험에 앞서 최종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내어놓은 책이다.

합격률 1위의 에듀윌 강사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으로 많은 수험생에게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합격의 기쁨을 안겨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또한 에듀윌 시리즈를 통해 1차 합격뿐만 아니라 2차까지 합격하여 수험생 각자가 희망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모든 시험에는 전략이 필요하다특히나 여러 과목을 시험치는 절대평가를 하는 시험에서는 말이다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모든 과목에서 100점을 받을 필요는 없다.

100점을 받으려고 무리하다보면 다른 과목에 골고루 에너지를 쏟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합격 기준점인 평균 60점만 넘기면 된다.

물론 과목별로 40점 과락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전제에서.

너무 많은 것을 외우고 공부하느라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는 반드시 나올만한 내용과 문제들을 중심으로 기준점을 넘기기 위한 계획을 세우면 좋지 않을가 하는 것이다.

자주 출제되고 출제예상이 높은 내용들을 우선으로 외우고 풀어보고 복습한다면 충분히 과목별 평균이 합격선을 넘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 공부전략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본다꼭 필요한 중요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되새김할 수 있도록 해줄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