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1985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부동산 중개는 거의 해당 마을에서 가장 발 넓은 노인분들에 의해 중개되었다일명 복덕방신고제였다.

하지만 사적인 친분에 기초하여 중개되는 부동산거래에서 많은 법적금전적 문제가 발생하고이에 대한 책임 소재 분쟁이 계속해서 발생하자 국가에서 시험을 통해 공식적으로 자격증을 배부하고 허가를 받은 사람만 중개하게끔 하였다고 생각한다.

2019년 30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률은 역대 최고인 36%를 넘어섰다.

문제의 난이도도 어렵지 않게 나왔겠지만 그보다는 남녀노소를 떠나 보다 많은 이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는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으로,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있는 문제들을 간추리고 요약하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이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가 국가 공인 자격증이 되면서 토지를 포함한 부동산 중개시 반드시 지켜야만 할 법률이 만들어졌고이에 대해 중개사가 반드시 알고 지켜야만할 내용들에 대해 얼마나 숙지하고 있는가를 점검하는 내용이라고 본다.

 

     

 

공인중개사도 국가에서 자격을 인증하는 전문직종이다.

다만 전부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일부 전문직으로서의 지식이나 능력이 부족한 이들이 있다.

또한 법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을 속여서 자신들의 배를 채우는 이들도 있다.

국가에서 인정하는 전문직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조금은 더 자긍심을 가졌으면 한다.

또한 그만큼 열심히 공부했으면 한다.

물론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먼저이겠지만 말이다.

2020년 시험에는 얼마나 많은 이들이 지원하고 합격이 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