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문제집 민법 및 민사특별법 - 부록 : 기출지문 OX암기노트, 기출문제 및 해설 1회분 /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985년에 제 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실시되었다절대평가로.

4(1988)까지 매년 실시되다가 5회부터 9회까지 2년에 한번씩 격년제로그리고 상대평가로 바뀌었다가 1999년 10회부터 다시 매년 시행절대평가로 바뀌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실시 일자도 매년 바뀌었다가 2005년 16회부터 매년 10월 마지막 토요일로 고정이 되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관리하고 시행하고 있으며매년 응시자 수나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합격률은 변동되는데거의 20~25% 사이로 보면 맞다고 본다.

합격률이 뭐 중요하겠는가중요한 건 내가 합격하느냐 못하느냐일뿐.

경쟁률이 높았다는 것이 내가 불합격한 타당한 이유는 되지 못하리라.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 문제집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중 하나인 민법과 민사특별법에서 출제가 예상되는 내용과 문제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합격률 1위의 에듀윌 강사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으로 많은 수험생에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합격의 기쁨을 안겨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다만 1차의 합격은 2차 합격으로 가기 위한 반드시 거쳐가야만 할 통과의례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2차까지 합격해야 최종합격이 되는 것이니까.

 

 

 

 

 

 

모든 시험에는 전략이 필요하다특히나 절대평가를 하는 시험에서는 말이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반드시 과목별로 100점을 받을 필요는 없다.

기준점인 평균 60점만 넘기면 되기 때문이다과목별 40점 과락이 아니라는 전제에서.

너무 많은 것을 외우고 공부하느라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는 반드시 나올만한 내용과 문제들을 중심으로 기준점을 넘기기 위한 계획을 세우면 좋지 않을가 하는 것이다.

자주 출제되고 출제예상이 높은 내용들을 우선으로 외우고 풀어보고 복습한다면 충분히 과목별 평균이 합격선을 넘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 공부전략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본다꼭 필요한 중요한 내용을 알려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