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학개론 - 부록 : 기출지문 OX암기노트, 기출문제 및 해설 1회분 /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매년 10월 마지막 토요일에 실시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어서 실시된다.

당일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서 실시되는 시험은 오전에 1차에 합격한 이들과 전년도 1차 합격자들이 오후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오전 1차 시험과목은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고오후 2차 시험은 중개실무공법공시법이다.

시험과목의 제목만 봐도 만만치 않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모두 법에 관한 내용들이기에 일상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단어와 내용들이기에.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 문제집 부동산학개론>은 2020년도 31회차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인 부동산학개론에 대해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설명해주는 책으로합격률 1위를 자랑하는 에듀윌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다고 생각한다.

부동산학개론은 민법 및 민사특별법과 함께 치러야 하는 1차 시험과목으로 두과목 모두 40점 이상평균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올해로 공인중개사 시험은 31회차가 된다.

예전엔 복덕방이라고 해서 동네에서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이 알음알음으로 동네에서 집을 팔고 사고자 하는 이들을 연결시켜주고 복비를 받았었다.

하지만 비공식적인 중개로 인한 여러 문제들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을 통해 공식적인 자격을 주어지는 시험으로 시행하게 된 것이다.

30회 시험에서는 2차 합격자 합격률이 거의 40% 가까이 되었다고 한다.

많은 이들이 더 좋은 강의와 교재로 더 열심히 공부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

올해도 많은 분들이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랄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