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먹어도 날씬한 사람들의 비밀 - 쉽고 확실한 장내 미생물 다이어트 프로젝트
김정현 지음 / 라온북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살이 찌지 않는 타고난 신체를 가진 이들도 있겠고, 도리어 살을 찌우고자 노력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넘쳐나는 먹을거리 속에서 살을 빼고자 하는 치열한 전투를 매일매일 하고 있다고 본다.

그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단식을 하거나 하루 한끼로 살거나 아니면 이런저런 약품을 이용하기도 하고, 시간을 투자하여 땀을 흘리는 등산이나 운동을 할 것이다.

그럼에도 살을 뺀다는 것이 엄청나게 어려운 일임을 우리는 알고 있다.

 

다이어트의 최종 목적은 아름다움이다. 그리고 아름다움은 건강한 몸에서 뿜어져 나온다. 몸은 건강하게 날씬해지고, 피부는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더 반짝이고 윤기가 나야 하며, 생활도 에너지가 넘치고 즐거워야 한다.” - P. 21.

 

<마음껏 먹어도 날씬한 사람들의 비밀 쉽고 확실한 장내 미생물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오랫동안 약사로 일하였고, 현재는 우리 몸에 살고 있는 이로운 공생균을 연구하는 MQlab 공생균연구소 소장인 저자가 자신의 다이어트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3PB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날씬균 다이어트를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사람의 장내세균이 그 사람의 건강상태를 좌우한다는 여러 논문들과 방송을 보고 장내의 유익균을 이용해 다이어트도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자신을 제일 먼저 실험대상으로 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식단과 레시피를 공유하면서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여러 가지 함께 먹으면 좋을 보충제들 - 오메가-3, 코엔자임Q10, 비타민 D, 마그네슘, 비타민 B, 유산균 - 도 수많은 종류 중에서 어떤 것이 좋은지 추천하고 있어 도움이 된다.

 

우리의 장 속에는 날씬균과 뚱뚱균이 공생하면서 늘 세력 다툼을 벌이고 있다. 장에서 살 수 있는 균의 전체적 부피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쪽 무리가 증가하면 다른 무리는 그만큼 줄어들 수밖에 없다. 지금 이 순간에도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 날씬균과 뚱뚱균 중 누구에게 힘을 실어줄 것인지는 다름 아닌 에게 달려 있다.” - P. 6.

 

최근 장내세균에 관한 내용이 자주 TV 방송에 나오고 있다.

장내세균의 구성은 개개인이 모두 다르고, 장내세균의 상황에 따라 건강상태가 달라지며, 장내 상황에 따라 아토피를 비롯한 다양한 자기면역질환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방송의 내용은 아이러니하게도 엄마들의 극단적인 노력으로 만든 너무나 깨끗한 환경이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면역체계를 만들지 못하게 하고 있다는 것이며, 아이들이 다시 흙으로 돌아갔을 때 병이 치유되었다는 것이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중요한 것은 어느 한쪽으로 편중된 식사나 생활패턴이 아니라 골고루 균형이 갖춰진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자연으로 다가가는 삶을 사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모든 병은 장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다. 장이 건강을 좌우한다는 뜻이다. 장에 살고 있는 공생균의 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건강의 시작이자 완성이다. 특히 비정상적으로 뚱뚱균이 우세한 현대인들의 장 속에 날씬균을 더욱 증식시켜 균형을 맞추는 것이 날씬균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 P. 20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