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아파트형 공장이 틈새다 - 지식산업센터 투자 실천 편
도정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부동산 투자의 영역에는 여러 분야가 있다.

가장 많은 이들이 쉽게 배우고 투자하는 분야는 아파트를 비롯해 다세대, 다가구와 같은 주택일 것이다. 그리고 오피스텔, 상가 등이 있을 것이다.

조금 더 어려운 분야로는 토지가 있을 것이다.

어떤 분야이든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분야를 찾아 조금 늦더라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투자를 하는 것이 성공의 가장 바른 길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다.

다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투자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수많은 이들이 투자라는 영역에 발을 딛었다가 포기했는지, 그리고 지금도 많은 이들이 나만은 성공할거야 라는 생각으로 도전하는지를 보라.

그들 중에 나름 성공을 이뤄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이 가진 공통점이 바로 꾸준한 공부와 투자이다.

그들은 지금도 그러한 바탕 위에 자신만의 투자 분야와 감각 등이 더해 눈덩이가 굴러가면서 점점 더 커지듯이 성공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열심히 일하고 재테크에 밝아도 부 의식이 없는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다. 아니, 부자는커녕 허덕이고 쪼들리는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을 가능성도 있다. 평범한 사람은 스스로 돈을 벌고, 조금 잘 사는 사람은 남이 돈을 벌어주고, 진정한 부자는 돈이 돈을 벌어준다는 사실을 아는가!” - P. 200.

 

<부동산 투자, 아파트형 공장이 틈새다 지식산업센타 투자 실천편>는 부동산 투자분야 중 아무나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아파트형 공장에 대한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저자의 경험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현대 사회에서 다른 이들보다 조금은 더 풍복한 삶을 꿈꾼다면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남들과의 경쟁이 조금이라도 적은 분야가 성공에 이르기 더 쉽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아파트형 공장은 일정 기간 임대료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임대 후 매도시에는 차익까지 노릴 수 있는 틈새 영역임을 이야기한다.

 

이렇듯 사람 없는 데 가야 대접 받는다. 소문난 잔칫집에 먹을 게 없듯, 누구나 익히 하는 분야는 사람이 넘쳐나 웬만큼 뛰어나지 않고서는 실력 축에도 끼지 못한다. 뭣 하러 콩나물시루에 비집고 들어가 사서 고생하는지 꼭 생각해볼 대목이다.” - P. 26.

 

나처럼 수익형 부동산에서 진정한 투자 성공을 하려면 당장 매입가보다 앞으로 나갈 추가 지출여부를 꼭 따져봐야 한다. 앞으로 벌고 뒤로 손해 보는 경우가 너무도 많은 부동산 시장이기 때문이다.” - P. 95.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이들은 상승기뿐만 아니라 하강기에도 수익을 낸다고 이야기한다.

매도매수의 타이밍과 부동산의 현재 가치에 대한 정확한 분석으로 언제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말이다.

결국 이런 부동산에 대한 감각과 타이밍은 쉬지 않는 공부 , 강의 등 와 꾸준한 현장에 대한 탐구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한다.

부동산으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성공한 이들의 현재 결과만 볼 것이 아니라 그들이 오랫동안 노력하였던 과정과 시간을 이해하고 따라가야만 할 것이리라.

 

부동산 투자시 중요한 점은 투자해야 할 부동산하지 말아야 할 부동산이 있을 뿐이다. 아무리 비싸도 앞으로 오를 가치가 있는 부동산이라면 하는 게 맞다.... 단순 싸다는 의미에 너무 연연해하지 말자. 내 능력에 맞춰, 가장 가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투자의 기본이다. 이제부터 얼마에 사야 하나?’가 아닌 얼마나 가치가 있느냐?’로 질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P. 174.

 

투자란 이성이 바탕이 돼야 한다. 뜨거운 열정과 냉철한 이성이 조합을 이룰 때 좋은 투자 성과를 낼 수 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투기는 극도의 감정적 판단이거나 이성적 판단의 탈을 쓴 감정의 판단에 의해 행해진다. 우리는 투자를 하려고 하지만 불쑥불쑥 투기의 행동을 한다. 인간은 감정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 P. 2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