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 생초보도 할 수 있는 초간단 권리분석법 대공개!
박희철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9년 1월
평점 :
인터넷 다음 카페 ‘행복 재테크’를 통해 경매를 배운지 벌써 2년의 시간이 지났다.
이런저런 개인적인 이유로 보다 여유로운 경제적 여건을 만들고자 고민하던 중에 찾게 된 것이 경매였고, 행복 재테크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경매가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며,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에 대해 배웠다.
다음 카페와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중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경매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깬 것으로, 경매는 투기꾼들이나 하는 것이고, 힘과 폭력으로 남의 재산을 빼앗는 것쯤으로 생각하고 있던 나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경매가 부동산 투자의 한 방법이며, 악성 부채로 막혀있는 경제를 원활히 돌아가도록 해주는 좋은 제도임을 알게 된 것이다.
“경매 투자, 사실 알고 보면 단순하다. 수익을 낼 수 있는 물건을 찾아서 꾸준히 입찰하고, 낙찰받아 처리하다가 보면 자산뿐 아니라 실력도 점차 늘게 된다. 그리고 수준이 향상되어 새로운 물건에 도전하고, 또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하면서 더욱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을 끝까지 읽었다면 경매 투자를 위한 기본적인 지식은 모두 갖춘 것이니 두려워하거나 망설이지 말자....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과 실행이다.” - P. 317~318.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의 저자 박희철(파이팅팔콘)님에게는 2017년 1월에 행복재테크에서 강의를 들었다. 차원희(족장)님과 함께 진행한 강의로 초급반을 수강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초급반보다 깊이있는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제 겨우 경매가 무엇인지에 대해 겨우 알게 된 수강생들에게 조금 더 깊이있게 파고들어 분석하고 입찰할 수 있도록 자신의 다양한 투자 경험을 친절히 나눠주셨던 기억이 새롭다.
이 책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는 이때 배웠던 강의의 내용들을 정리한 듯한 느낌이다. 너무나 쉽고 재미있게 쓰여져 있어 완전 생초보도 경매가 무엇이며, 원하는 물건을 어떻게 분석하고 입찰해서 낙찰받고, 명도하고, 수리 후 매도까지 진행하여 수익을 남길수 있을 것인지 1주일이면 충분히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제 막 부동산이나 경매 투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조급하게 욕심내지 않기를 바란다. 권리분석이나 명도가 어렵지 않으면서도 곧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경매 물건들은 많다. 이런 물건들을 낙찰받기 위해 꼭 해야 할 경매 공부는 1주일이면 충분하다.” - P. 24~25.
“경매 투자자라면 당연히 수익을 내야 한다. 초보 투자자라 하더라도 경험만을 보고 지르지는 말자. 수익을 내면서도 낙찰받을 수 있는 물건은 많이 있다. 조급함보다는 꾸준함이 초보 투자자를 한 발 내딛게 만들어 주고 고수로 성장하게 한다. 경매는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투자다. 부지런히 입찰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는 낙찰받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물론 목표했던 수익을 얻으면서도 말이다.” - P. 191~192.
경매를 배우고 2년. 2건을 낙찰받아 1건은 매도하고, 1건은 임차중이다.
임차중인 물건은 누수로 인한 우여곡절이 많은 물건이지만, 그 와중에서도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심리적으로도 많이 단단해졌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계속해서 입찰을 하고 있다.
전업투자자처럼 매일매일 법원을 가지는 못하지만 시간이 나는대로 물건을 검색하고 가능하면 입찰을 하려고 하고 있다. 보다 넉넉한 경제적 여유를 위해서.
저자의 말처럼 꾸준히 공부하고 입찰하다보면 스스로 경험이 쌓이고, 수익도 쌓여갈 것이라 믿는다. 급하지 않게 앞만 보고 가보려고 한다.
언제나 첫 배움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행히 행복재테크에서 경매에 대해 옳은 방향으로 좋은 배움을 얻어 지금껏 포기하지 않고 가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감사할 따름이다.
또한 강의때 만난 좋은 친구들이 있어 즐겁다. 비록 다들 아직까지도 초보의 단계를 벗어나지 못해 헤맬 때가 많고, 이미 경매를 포기한 이들도 있지만 정기적으로 만나 서로의 안부를 물을 수 있기에 좋다.
이 또한 행복재테크의 강의를 통해 얻은 좋은 인연들이기에 감사할 뿐이다.
“경매 투자는 첫발이 가장 중요하다. 경매로 성공하려면 공부단계에서 멈추지 않고 첫 수익을 맛봐야 한다. 실제 수익을 경험한 사람만이 그다음 더 어려운 부분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부는 쉽고 재밌게 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여러분들이 공부단계에서 중도 포기하지 않도록 해줄 것이라 생각된다.” - 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