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 - 부동산 왕 중의 왕, 토지 공부가 먼저다!
김용남 지음 / 이레미디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땅덩이가 좁은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땅을 가지길 원한다고 생각한다.

크기에 상관없이 자신만의 집을 가지길 원하듯이 땅도 마찬가지일 것이라 본다.

그러나 전체 인구의 절반의 사람들은 집이 없다. 주택보급률이 100%를 넘어섰건만.

물론 그런 사람은 땅도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라 예상된다.

여유자금이 있으면 가장 먼저 사려고 하는 것이 집이다보니, 집이 없는 사람이 땅을 가졌을 확률은 아주 낮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주택의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것인지, 아니면 소수의 사람들이 너무 많이 가지고 있어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택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버는 이들이 생겼다.

그리고 지금의 대한민국은 부동산 투자를 통해 돈이 더 큰 돈을 불러오는 자본주의의 민낯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단기 투자는 가장 먼저 가치있는 토지인지를 구별해내고 그 가치가 잘 드러날 수 있게 가공하는 절차를 밟기 때문에, 단기간에 빨리 팔지 못해도 언젠가는 가격이 오른다. 다시 말해, 단기 투자는 토지 투자에 있어서 절대 실패할 수 없는 필살기가 되는 것이다.” - P. 83.


현 정부에서는 이런 부동산투자 또는 투기세력으로 인해 시장에 거품이 많이 발생했다고 보고 여러 가지 억제정책을 내놓고 있다.

현재로서는 서울과 수도권의 집값이 더 이상 오르지 못하고 약간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어 정부의 정책이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여지기도 한다.

하지만 그 효과가 언제까지 유지될 수 있을는지 아무도 모른다.

이런 정부의 투기 억제정책에서 토지는 빠져 있다.

집이 땅위에 지어짐에도 불구하고 땅에 대한 억제정책은 없는 것이다. 왜 그럴까?

그만큼 땅만 가지고 투자 또는 투기를 하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아파트나 다세대, 오피스텔 등의 주택부동산은 눈에 보이고, 얼마에 사서 얼마에 판다는 계획이 가능하지만 아무 것도 없는 잡초와 나무만 무성한 토지는 그렇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토지에 대한 투자는 미래에 빈 땅위에 지어질 무엇인가를 그릴 줄 아는 사람만이 가능하기 때문일 것이라 본다.

 

그렇다면 토지를 매수할 때 어느 토지를 매수할 것인지 한 가지 기준이 분명해진다. 매입하려는 토지가 건물을 지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건물을 지을 수 있다면 매입하고 건물을 지을 수 없다면 매입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토지 투자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 된다. 토지는 건물을 짓기 위한 상품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P. 47~48.

 

<진짜 돈되는 토지투자 노하우>10년 이상을 토지개발에 투자하면서 온오프라인에 자신만의 탄탄한 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는 저자의 투자 경로가 그려져 있는 책으로, 아무 것도 모르던 20대 중반에 남들은 돌아보지 않던 토지에 대해 공부하고 투자하고 개발하여 수익을 올려온 저자의 경험과 투자철학을 엿볼 수 있다.

세심한 내용들이 토지에 관심있는 이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저자는 토지 투자가 쉽지 않다고 이야기한다.

그렇기에 도전하는 이들이 적고, 그렇기에 더욱 매력적인 투자영역이라고 말한다.

토지의 미래가치를 볼 수 있는 안목을 제대로 한번 배우면 결코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토지를 개발하는 것은 한번 제대로 배우고 나면 아주 쉬운 일이며, 누구든 할 수 있다. 토지 개발은 결국 얼마나 매도를 잘하느냐에 따라 투자를 잘하는지 여부가 결정된다.... 토지 개발은 가치가 있는 토지를 발견하여 건물을 지으려는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요자가 할 수 없는 일을 대신해주는 셈이다. 그러므로 토지를 개발하여 부지를 공급하는 방식의 토지 투자는 가치 있는 투자 방식이다.” - P. 226~227.

 

토지 시장은 절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더 가치가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면 저는 절대 토지 시장을 선택하지 않았을 겁니다.” - P. 254~255.

 

투자 방법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고 본다. 누구나 가진 자금의 규모가 다르고, 처한 상황이 다르고, 투자하고자 하는 영역과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만 투자라고 한다면 수익을 남겨야만 할 것이다. 그것도 지속적으로.

토지만이 아니라 부동산만이 아니라 주식이나 채권 등 무엇으로든지 남들이 쉽게 덤비지 못하는 영역에서 자신만의 투자기법을 통해 수익을 남긴다면 성공한 투자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현재의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행복하다면 머리아픈 투자법을 찾지 않아도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