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아트북 : 명화 - 손끝으로 완성하는 안티 스트레스 북 스티커 아트북 (싸이프레스) 2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 전부터 힐링북이라는 테마로 컬러링북이 많이 나오고 있죠!

저도 스트레스를 풀겸 컬러링북도 사보고 유화로 명화그리기 키트도 사서 해봤었는데요, 때로는 컬러링 북을 칠할 때 은근 색깔 고르는게 오히려 더 스트레스 일때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색연필이나 물감도 새로 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그 이후에는 물감이 동봉되어 있고 색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어서 번호에 맞는 색을 칠하기만 하는 유화그리기 키트를 사서 했었는데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아무래도 물감을 사용하다 보니 물통도 있어야 하고 할 때마다 붓도 빨아야 하니 집에서 각 잡고 하지 않는 이상 카페나 다른 공간에서 편하게 하기가 어려운 제약이 있었어요. 그러다가 스티커 아트북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부터 스티커 덕후였던 저에게는 딱 맞는! 힐링 아트북이었어요. 어렸을 때부터 스티커 모으는 것을 좋아했던 저는 항상 모으기만 하고 아껴만 두다가 결국에는 어디에다 두었는지 까먹어 '아끼다 똥 된다'를 많이 경험했었는데요. 아직도 스티커만 보면 쟁여두지만 너무 소중하게 아끼는 마음이 드는 나머지 막 쓰지는 못하고 있답니다. 여하튼 이렇게 스티커를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스티커 아트북!


이 책은 기존 컬러링 북처럼 빈칸에 색을 채워 넣어야 하는 개념은 같지만 물감이나 색연필, 크레파스의 번거로움을 뛰어넘어 스티커로 빈칸을 채우기만 하면 멋진 그림이 완성 됩니다. 색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고, 동봉된 스티커 조각들에도 번호가 매겨져 있어요. 그래서 해당하는 번호의 스티커를 찾아서 붙이기만 하면 완성!



스티커를 채워야 하는 컬러링 그림과, 스티커 조각들의 페이지가 각각 점선으로 책에 붙어 있기 때문에 카페나 다른 공간에서 하고 싶을 때 무거운 책 전체를 가져갈 필요없이 내가 필요한 페이지만 간편하게 뜯어서 할 수 있어 이동성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말씀드린대로 거창한 색연필 세트나 물감이 필요없이 컬러링 페이지와 스티커 페이지 단 두장이면 되기 때문에 집이 아니더라도 카페나 다른 공간에서 잠깐의 틈에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스티커 아트북은 명화, 랜드마크, 로맨스 영화, 팝아트, 네이처, 스포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스티커 아트북도 따로 있어서 각자 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하여 내 손으로 명화나 멋진 그림을 스티커로 완성한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게 금방 끝날 것 같고 쉬운 것 같지만 은근 시간이 1-2시간 이상 걸리고 작은 조각도 붙여야 하기 때문에 정교한 작업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림을 완성하는 동안은 아무 생각없이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또 아이들과 함께 하면 집중력 뿐만 아니라 소근육도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을 하면서 느꼈던 것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인들의 여가 시간 활용과 아이들과 함께 하는 활동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더 좋은 것은 노인 분들의 치매예방에 활용하면 굉장히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번호를 찾고 내 손을 사용하여 직접 붙이고 조각을 맞추고 하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의 힐링 뿐만 아니라 부모님이나 노인분들의 치매예방에도 활용해 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 붙이지는 못했지만 제가 붙인 그림도 함께 첨부합니다. ^^


https://blog.naver.com/sak0815/2217656184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