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1학년 선생님 사로잡기 두근두근 1학년 시리즈
송언 글, 서현 그림 / 사계절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근두근 1학년

선생님 사로잡기

송언 글/서현 그림

윤하는 새학기 첫날

잔뜩 기대에 부푼마음으로

깡충깡충 뛰어서 학교에 갔어요~

그런데 호랑이같이 무서운 선생님이 기다리고 있었죠...

선생님눈에는 다 보인답니다~

사랑받는 아이인지 미움받는 아이인지요...

선생님은 숙제를 내주었어요~

어떻게 하면 사랑받는 아이가 될수있는지

집에 가서 생각해 오기...

윤하는 고민에 빠졌어요~

그래서 할머니한테 물었어요~

선생님한테 사랑받는 아이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요...

하지만 할머니가 알려준방법으론

선생님한테 사랑받기 힘들었죠....

이번엔 아빠한테 물었어요~

아빠는 어떻게 선생님한테 사랑받았는지....

하지만 아빠가 가르쳐준 방법도

큰 도움은 안됬지요...

윤하는 선생님한테 미움받을까봐 두려웠어요 ㅠㅠ

그래서 엄마한테도 물어보았죠~

하지만 역시나 좋은 방법은 아닌것 같았지요....

선생님한테 사랑받기는 다 틀린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마지막으로 고양이 투투에게 물어보았어요~

고양이 투투의 눈이 호랑이 선생님이랑 닮았거든요~

투투가 알려준 방법은 멋진 수수께끼로

선생님 마음을 확~사로 잡기예요~

윤하는 아주 멋진 수수께끼를 생각해서

호랑이 선생님 눈에 방싯방싯 웃음이 맺혓어요~

그 순간 윤하는 가슴이 활짝!!! 열렸답니다~

윤하는 마침내 사랑받는 아이가 된 것 같았어요^^


곧  1학년에 입학하는 큰아이의 마음을 확~

사로 잡는 책이였어요~

학교 가기전 선생님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으로

가득차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도움이 좀 됬나봅니다~

그림도 글도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대해 간접적이지만

더욱 재미있게 받아들일수 있는것 같아요~

마지막에는 선생님마음을 사로 잡을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과 테스트도 소개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