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겨 패줄 거야! - 폭력 처음 철학 그림책
페르닐라 스탈펠트 글.그림, 이미옥 옮김 / 시금치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큰아이에게
폭력에게 대하여 조금이나마
쉽게 접근할수 있는 책을 고르다가
이책을 알게 됬어요~
근데 어른인 제가 봐도
딱딱하지 않고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폭력이란 무엇인가를 정의하고
어떤 상황엑서 폭력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재미있게 보여주어요~

폭력이 언제부터 일아나는지
폭력의 종류와 폭력이 일어나는 상황
장소에 대해 이야기해요~

폭력의 역사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요.
역사속에서 어떤 도구로
어떤 방법으로 폭력을 사용했는지요~

무기를 휘두르는 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폭력을 당하지 않을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 줍니다~

어떤 상황에서 폭력이 일어나는지....
화가나서도...
이유가 없어도 폭력은 일어나지요~

폭력을 즐기는 사람도 있구요...
말없이 폭력을 쓰는 사람도 있지요~

폭력과 반대인것도 있어요~
다른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하기...

보이지 않은 폭력도 있지요..
--환경오염과 같은것
고문은 가장 끔찍한 폭력이라는 군요

무기를 갖고 군인들이 하는
전쟁도 폭력입니다~
전쟁은 많은 사람들을 슬프게 만들거든요 

전쟁때문에 수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게 되지요...
전쟁을 겪은 사람들은 마음속에
어둠이 껴있기도 하구요....

그래서 폭력은 필요한걸까요?
우리는 폭력을 멈추게 할수도 있어요~
폭력과 전쟁을 반대하는 시위를 할수도 있구요...
중요한건 폭력을 멈추게
내가 먼저 시작할수 있다는 거에요.....
텔레비전에 나오는 폭력이
멋있다고 생각한적이 있나요?
먼 나라에 일어나는 폭력은
나하고 상관없는 일일까요?
line_characters_in_love-5
정말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책이예요~
어두운 소재 '폭력'이지만
너무나 재미있는 그림이랑
이해하기 쉬운 글귀랑
깨알웃음까지.....
우리가 평소 생각하지 않고
무심코 했던 무언가도
폭력이 될수 있다는걸 알려주어서
말이나 행동등을 다시한번
돌아보고 조심할수 잇게
만드는 책인것 같아요~
7살 아이에게 꼭 보여줘야
하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