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로 후천적 부자가 되라 - 2년 안에 평생 열매 맺는 머니트리 만드는 법
이지연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서평] 부동산 투자로 후천적 부자가 되라 - 부동산 공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199106

저자처럼 부동산 투자로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이 책은 부동산 초보인 나에게, 부동산 투자란 무엇인지, 거액의 위험 때문에 월세 받는 삶을 꿈꾸기만 한다면 결코 인생은 똑같을 수 밖에 없음을 다시금 일깨워준 책이다. "왜 하루에 10만원만 벌어야 하는가?"라는 저자의 물음. 그러게나말이다. 늘 똑같이 일하고, 똑같이 받은 월급으로는 부를 축적할 수 없음을 우리는 안다. 축적은 무슨... 월급빼고는 다 오르는데 마이너스가 되지 않도록 +-제로로 맞추기만도 어렵다.

어쨌거나, 부동산 투자에 대해 가감없이(?) 써나간 그녀의 책은 나름대로 부동산 투자를 정말로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만들었다. 부동산 투자로 3년안에 벤츠를 달 수 있다면, 소액 경매로 오피스텔에 투자해 수익을 낼 수 있다면, 직장 대신 나의 미래는 부동산 투자에 있음을 알려준다. 더욱이 단순히 투자하라가 아니라, 부동산을 위한 기본은 1년동안 정말 열심히 하는 부동산 공부에 있음을 2장에서 꼼꼼히 짚어준다. 은퇴 준비 재테크 전문가이자, 동기부여 강연가인 그녀의 성실함이 보여지는 부분이었다. 

이 책의 가장 핵심은 수익형 부동산이 답이라는 것이다. 즉, 길어진 은퇴를 대비하려면, 임대사업자가 되어서, 상가주택이나 꼬마 빌딩들을 가지고 있어야만이 불안한 노후 대신 당당히 노후의 삶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더불어 빠르게 부자되는 법은 내가 알지 못했던 부통산 투자에 대한 노하우(GTX, SRT연구하기, 타이밍이 어느 때인지, 부동산투자를 시작하기 위한 최소가능금액, 월세 머니트리 표현 등)를 알려주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부동산 투자 공부, 태도, 실제 노하우가 잘 집약된 책이라고 할 수 있었다. 즉, 그녀의 투자경험을 간접경험으로 경험하고, 내 투자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