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 - 부자가 되는 나만의 섬을 만들어라
신동민 지음 / 천그루숲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 - 창업 수기, 저자의 실패 성공 노하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142763


저자는 막연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신은 시간당 정해진 금액을 받지만 사장은 가만히 앉아서도 얼마를 가져가는지를 알고는 "사업을 해야 겠다"라고 마음 먹었다고 한다. 그 뒤로 자신이 어떻게 사업체 5개를 운영해가게 되었는지, 현재의 성공, 그리고 그러한 성공에 이르기까지 있었던 실패를 가감없이 들려준다. 아마 성공만이 아니라 이러한 실패로 이런 점들을 배웠다고 알려줄 수 있는 모습이 대단했고, 현재 사업을 하는 사업가로 성공한 그 모습이 부럽기도 했다. 

다단계에 빠졌던 경험도 있고, 4번 사업실패로 얻은 사채빚과 자살시도.. 이 모든 것을 잘 헤쳐나가고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한다. 그랬기에 어쩌면 정말 처절하게 성공을 위한 노하우나 실전 배움을 책에 잘 담아낼 수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저자는 창업자의 실력을 기르는 4가지 습관에 대해 독서, 시장의 흐름 읽기, 생각을 통한 차별화 전략 찾기, 실행과 반복 과정 속에서의 결과 창출에 대해 경험적 이야기를 들려준다. 더욱이, 미루지 말고 최대의 기회인 바로 지금을 잡고, 당장 시작하라고 한다. 중요한 건 그저 성공할테니 시작하라는 것이라 아니라. 비지니스 모델을 찾는 법, 사업계획서 작성, 팀 구성, 실행 아이디어 구축을 위한 사례 등 하나에서 열까지 모든 걸 알려주기에, 창업을 하려는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분명 간접 실패를 통한 경험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자신의 세부 계획을 실현가능하고 보다 덜 실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해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고용불안과 기술 변화 속도와는 달리.. 노후는 더 길어져서 불안한 우리 모두에게 한번쯤 읽어보고 실행가능한 사업계획을 구체화시키도록 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 본다. 사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책 속 실질적인 팁들(트레픽양을 늘리는 홍보 노하우, 아이템선정하는 방법 등)도 매우 유용해보였다.

어쨌거나 가장 중요한건 생각만 하느냐, 뛰어들 용기가 있느냐의 문제이기도 한 것 같다. 저자처럼 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바탕이 되면 성공가능성이 보다 더 높아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