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거둬 지음, 김진아 옮김 / 정민미디어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서평] 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 성공을 위한 좋은 습관은 무엇인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153329

p.5 "삶의 비결은 실질적으로
90퍼센트이 생활을 변화시키는 
습관에 있습니다
- 마라렛 대처

아마 이 책에 들고 있는 좋은 습관들이나 사례를 통한 배움을 기억하고 내 삶 속에서 실천하려고 노력만 해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까 싶다. '습관'이 무서운 건 말 그대로 '습관'이기 때문이다. 내 몸에 배어 있는 습관이나, 무의식적인 행동들, 심지어는 무의식적 사고 자체(생각하는 방식)도 습관인 것이다. 쉽게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습관도 습관의 하나인 것이다. 하물며 작은 행동도 잘 생각해보면 내가 익숙해진, 편해진, 그러나 고쳐야지 생각하거나, 내 모습이나 행동 습관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으면 그대로 그렇게 하루를 살아간다. 무서운 건 그렇게 살기에 변화가 없는 것이다....;; 

다른 책에서 들었던 구절 중 변화를 하려는 노력 없이 변화나 성공을 바라는 건 바보 같다고 했던가. 말 그대로 좋은 습관은 이 책을 비롯한 많은 책에서 다루고 있기에 누구나 다 머리로는 알고는 있다. 그러나 성공의 차이는 알고 있는 그러한 좋은 습관들을 실제로 실천하느냐 마느냐에 있는 것이다. 

짤막짤막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 하나씩 읽고 그 날은 읽은 내용을 그날 하루만이라도 종일동안(24시간동안) 실천해보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p.307 시각을 달리하면 
생각이 트인다.

'좋은 습관'을 강요하거나 압박감을 주지 않는 느낌이라 이 책이 좋았고, 중요하지만 편안하게 실천가능한 내용들이라 더 좋았던 것 같다. 내용은 직장생활 속 목표나 대인관계, 기본적인 태도에서의 습관을 말한 직장편, 독서 및 학습, 성장에 관한 배움편,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한 친구사이편, 좋은 감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감정의 달인편, 일상생활속에서의 훌륭한 인격함양에 관한 일상의사유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읽다보면 유독 내가 바뀌어야겠다 싶은 습관들이 있었다. 누구나 각자 그런 부분들이 있으리라. 이 책은 막연했던 그런 '좋은 습관 소망', 혹은 '변화가 필요한 나의 습관'이 무엇일지 목록화해보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책 속 내용 중 내가 만들고 싶은 좋은 습관은 다음이었다. 
  
< 바쁠수록 생각하라 / 신은 무책임한 사람은 돌보지 않는다 / 한발짝 더 생각해야 멀리갈 수 있다 / 날마다 1퍼센트만 끌어올려라 / 손해보는 것이 오히려 남는 것이다 / 둘 곳이 없는 분노는 내던져 버려라 / 시각을 달리하면 생각이 트인다 / 얼마나 성실했는지 물어보라 >

이 책은 변화, 그리고 성공 위한 자기계발서로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