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 체조
사이토 마키 지음, 박숙경 옮김 / 한림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그림책이 너무나 사랑스럽잖아! <펭귄체조> 핫둘핫둘~ 고개를 숙이고~ 점프~!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771903

 





 


엄마, 아빠를 닮아서 리틀홍도 책순이예요. 유독 좋아하는 몇 권의 책들이 있는데 책장에서 스스로 자주 꺼내서 들여다 보고 하네요. 열심히 보기도 하고, 과일이나 빵 그림 등 먹을께 나오면 꼭 손으로 집어 들고와서 엄마에게 먹으라고도 하네요. 자기도 먹는 흉내를 내고요. ^^


그림책들 중에 미적인 측면에서나, 내용적인 면에서 아기들에게 좋은 책들이 많아서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엄마와의 대화만큼 아이의 정서,인지 발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게 그림책, 동화책이 아닐까해요.



<펭귄체조>는 아마 아기 마음 속에 <사과가 쿵!>만큼이나 매력적인가 봅니다. 저한테도 그렇구요. 개나리꽃을 떠올리게 하는 노란표지도 표지지만, 펭귄들의 체조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고 귀여워요! 쉬운 동작들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어서 20개월 리틀홍도 잘 따라하고, 체조라서 동작 반복이라는 측면이 있으니 이 맘 때 아이들이 반복되는 요소를 즐기기에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딱 좋은 그런 그림책이예요.

 

동물원에 갔을 때 펭귄들을 보긴 했지만, 아직 '펭귄'은 곰이나 어흥 호랑이만큼 익숙하지는 않아도 이 책을 보고 나서 펭귄이라고 물어보면 펭귄책을 가져오네요~ 그래서 더 많이 보여주고, 들려주고 하는 엄마아빠의 노력이 필요한 듯 해요.


 

책 표지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펭귄체조> 동영상도 볼 수 있어요. 리틀홍보다 큰 아기들은 동영상을 따라서 체조하기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리틀홍은 아직 아가라, 그림 보고서 동작 흉내내는 걸 더 좋아하긴 하지만요~ 그림 보며 혼자서 나름 발도 따라서 올리고 내리고, 점프도 해보고, 고개 숙이기도하면서 자기 스스로도 재미있나 봅니다.

 

아마 <사과가 쿵!>만큼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을 듯 해요~!

펭귄체조 동영상은 여기서도 볼 수 있어요 : )

http://blog.naver.com/hollympub/22096919649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