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위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유리천장을 깨며 부와 성공으로 가는 길
샤론 레흐트 지음, 김송호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번에 읽어본 책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여자를 위한)>입니다.

<추천 독자>

1) 자선 사업, 사회적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여성 : 저자인 샤론 레흐트가 자선 사업활동을 벌어고 있는 자선 사업가이기 때문에, 사명과 소명의식에 대한 설명이 꽤나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더나아가 저자의 관심사 및 인맥이 자선활동가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지 기타 여성 성공 사례들도 자선활동가 사례가 대단히 많이 실려있습니다.

2) 워커이자 아내, 엄마까지 3개의 자아상을 모두 잘 소화하고 싶었으나 어느 것 하나 성공적으로 해내지 못하고만 있는 것 같아 자존감,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는 여성 : 가정과 커리어를 둘 다 성공적으로 잡고 싶은 여성들에게 믿음과 용기를 많이 불어넣어주는 책입니다.

참지 마라. 행동하라. 차의 가속기를 밟듯이 용감하게 행동하라.

많은 사람들이 행동에 나설 때, 과거의 관행들이 파괴될 것이다.

이 책은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및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 담긴 나폴레온 힐의 성공학 개념들을 여성독자를 위해 서술해놓은 안내서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자인 샤론 레흐트는 수년 동안 많은 여성에게 삶의 안내서가 필요하다는 요청을 받아왔고

샤론 레흐트는 그러한 안내서는 성공한 여성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아 여성이 쓴 것이기를 바랐다고 서문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각 장 마다 성공한 여성들이 전하는 조언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목에서 드러나다시피 타겟독자층은 여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확실히 성공한 여성들의 목소리만 가득찬 이런 책은 처음 봤기 때문에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예시를 아래 공유해보도록 하겟습니다.

뮤리엘 시버트(뉴욕증권거래소에 진출한 최초의 여성)

"그냥 자리에 앉아서 다른 사람들이 무언가를 해주기만을 기다린다면, 곧 80세가 되어 뒤를 돌아보면서 '이것 참 내가 해놓은 일이 뭐지?'라고 중얼거리게 될 것입니다. 제 어머니는 천상의 목소리를 가졌고 무대에 오르도록 초청도 받았지만, 무대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온 생애를 좌절감에 빠진 채 보낸 여인 밑에서 성장했습니다. 저는 결코 어머니가 했던 일을 반복하지 않으리라 결심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해내기로 결심했습니다."

인디라 간디(인도의 세번째 수상)

"행동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십시오. 큰 계획을 부수어 작은 단계로 나누고 그 첫 단계를 바로 실행하십시오."

마거릿 대처 (영연방의 전 수상)

"성공이 무엇인가요? 저는 성공이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당신의 재능, 그 재능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인식하고 열심히 하는 노력, 목적의식을 갖는 것의 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이기기 위해서 한 번이 아니라 수없이 여러 번 싸워야 할지 모릅니다."

저는 요즘 인내심, 그릿에 관심이 깊어졌기 때문에

8장 인내심 파트를 특히나 주의깊게 읽어보았습니다.

목표설정까지는 큰 어려움이 없는데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인내를 가지고 노력하는 것이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특히 인내심이 바닥나는 시점은 특정 구간까지 발전에 성공했을때, 다음 단계로 나아가야하는데

심리적으로 많이 지쳐있기도 하고 다음 단계의 난이도가 만만치 않아보여서 섣불리 노력을 들이기가 두렵기도 하고 막막함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음 단계를 충실히 도전해서 성공하면 성취감이 넘치지만

또 그 다음 단계에 도전하기에 앞서서 머뭇거리게 되지요.

현재 단계 마스터 -> 슬럼프: 다음 단계 진입시기 -> 다음 단계 마스터

-> 슬럼프: 그 다음 단계 진입시기 -> 그 다음 단계 마스터

위와 같이 순환되는 구조를 자주 타게 되는데

다음 단계 진입시기가 저에게는 주로 슬럼프가 되더군요.

'그릿'이라고들 많이 말하지요.

그릿이 있어야지만 슬럼프를 무사히 넘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그릿을 마음에 품고 관련 유튜브 영상을 종종 찾아보곤 합니다.

그릿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그릿 개념을 대중에게 알려준 테드강연을 첨부해봅니다.

(그릿 책을 발표하신 작가(심리학자)님도 그러고보니까 여자네요?)

https://youtu.be/wWok0YoVjKc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몇년 단위, 몇십년 단위로 그릿이 높다.

인생을 단기 경주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으로 바라보면서 달리는 것.

그릿: 목표를 향해 오래 나아갈 수 있는 끈기와 열정, 지구력

작심삼일하는 사람들은 그릿이 낮은 것이므로 성공과 점점 멀어진다는 것이죠.

동기부여를 오랜 기간동안 스스로 해낼 수 있어야 할텐데..

그걸 어떻게 해야할지 책의 지혜를 좀 빌려보고자 합니다.

당신은 감성적 타성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처음에는 천천히 움직이다가 당신의 뜻에 따라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을 정도까지 속도를 높여라. 처음에는 얼마나 천천히 움직여야 하느냐에 상관하지 말고 인내심을 가져라. 인내심을 가지면 성공이 다가올 것이다.

이 문장을 각자 다르게 받아들일 것 같은데요,

저는 '조금씩이라도 천천히 움직여야 한다.'에 무게를 싣고 싶습니다.

조금씩 꾸준히 하다보면 감성적 타성에서도 벗어나서 더 큰 발전을 하게된다고 믿습니다.

친밍 추: 위기를 견뎌내는 힘이 없다면 내면에 숨어있는 기회를 알아 볼 수 없습니다. 기회가 스스로 모습을 드러낼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금은 당장 다음 단계로의 진보가 막연할지라도 내면의 힘을 믿고, 더 좋은 기회 더 멋진 기회 더 나은 기회를 상상하고 떠올리고 생각하면서 인내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여자를위한생각하라!그러면부자가되리라

#국일미디어

#샤론레흐트 #김송호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서평단 #서평단모집 #서평이벤트 #신간도서 #책추천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추천보증심사지침을 준수합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