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페이지 읽어보고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이제까지 유튜브, 마케팅강연, 마케팅서적, 칼럼 같은 경우에는
실무적인 퍼포먼스를 중점적으로 밝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왜 그 자료들 속에 담긴 인사이트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했는지 알겠더라구요.
아무래도 마케터들이 경영학적 지식을 갖춘 경우가 많을테고
그들에게는 기본전제로 깔려있는 마케팅의 경영학적 기반들이 저한테는 전혀 없었던거였지요.
솔직히 이 책에서도 일러스트가 없었더라면 더 어려웠을 것 같아요.
그런데 마케팅 한 개념씩마다 친절하고 귀엽고 직관적인 일러스트가 함께 그려져있어서
마케팅, 경영학적인 잠재지식이 전무했던 저에게는
마케팅, 경영학으로의 입문(문을 아예 열어주는) 아주 고마운 책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음에 박혀버릴 때까지 아주 달달 읽고 또 읽어 봐야겠다는 생각도 추가로 들었습니다.
이 책을 아주 먹어버리는 다음에는
마케팅 서적들, 강연, 유튜브, 칼럼들이 더 깊이 이해되고 적용가능할 정도로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