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업 Link up - 마음을 사로잡는 관계의 기술
이영미 지음 / 라온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영미 작가님은 나이키의 인플루언서/스타 마케팅 및 스페셜케어, 이벤트까지 총괄하는

핵심 부서의 팀장에 자리하게 되면서 고도의 PR스킬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셨습니다.

스포츠 패션업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나이키이니만큼

축구선수 박지성, 가수 지드래곤, 야구선수 박찬호, 배우 정일우, 송중기, 이병헌 등

전부 거론하기도 힘들 정도로 많은 톱스타들과 인연을 쌓아온 이영미님의 책에서

제가 얻고 싶었던 점은

"그래, 인간관계에서 상대방의 마음, 신뢰를 얻는 관계의 기술이 과연 무엇일까?"

질문에 대한 해답이었습니다.

제가 이영미님을 실제로 보지는 못하였지만 문체만 보더라도

긍정적이고 따뜻한 배려심, 그 누구에게나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점들이 돋보이셨던 것 같습니다.

일단 이 책에는 특수성이 있습니다.

학교나 친구 사이의 일상적인 대인관계라기보다는 직업적 대인관계에 가깝습니다.

그의 직업상 나이키 브랜드로 진주같은 셀럽을 발굴하여 끌어들여야 하고,

셀럽이 다른 브랜드로 떠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신뢰관계를 유지하는 노하우가 매우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케터이자 커넥터로서 인플루언서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어야하고 마음을 잡아야 하므로

이해와 소통은 기본, 업무에 대한 경험과 스마트함까지 갖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성공한 스타들과 브랜드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win - win 의 길까지 도모하는 것이 첵에서 다루는 네트워크 심리형성의 주목적이었습니다.

마음은 따뜻하게, 머리는 스마트하게!

나는 처음부터 직접 전략을 리드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브랜드 마케터이자 전략가다. 전략을 잘 세우고 브랜드와 사람을 잘 연결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킬까지 겸비해야 하는 커뮤니케이터이자 스페셜리스트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인간관계 실전에 써먹을 수 있을만한 포인트를 책에서

두가지를 뽑아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직하고 일관성 있는 관계

수많은 셀럽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확실하게 주고 안되는건 안된다고 분명하게 이해시킨다.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회사의 가이드에 따른 일관성있는 태도를 유지함으로써 오해를 안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팀워크는 오픈 마인드에서 출발

회사 내 직위가 올라가고 책임 있는 직분을 맡게 될수록 리더십을 갖추어야 한다.

리더가 될수록 업무에 대한 결과만이 아닌 팀을 어떻게 리드하고 팀원을 어떻게 발전시키는지가 더욱 중요해진다.

팀원, 상사, 다른 팀들과 혹은 외부 파트너사들과도 얼마나 협업하고 소통하고 '인터그레이션(통합)'을 잘했ㄴ는지에 대한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팀플레이의 기본 조건은 오픈 마인드와 오픈 커뮤니케이션이다.

각자 역할이 다르고 생각이 다른 많은 사람들이 모여 일을 하는 만큼 입장 차이도 매우 다르고 개인별 역량 차이 또한 크다. 오픈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으면 서로 오해하거나 일을 더디게 만들 수 있다.

이상

지금까지 북리뷰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업

#RAONBOOK

#이영미

#리뷰어스클럽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추천보증심사지침을 준수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