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마음이 나를 키워요 - 똑 부러지고 야무지고 뚝심 있게 자라는 27가지 실천법
장인혜 지음, 뜬금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제가 소개하고 싶은 책은 [좋아하는 마음이 나를 키워요.]라는 책이에요. 한참 예민한 시기의 초3 딸 아이를 생각하며 함께 읽고 싶어 선택한 책.
책을 보면서 엄마인 저 역시 나를 알고싶은 마음이 커졌던 책이었어요. 책 표지에 적힌 말 그대로 "취향이 분명한 아이는 무슨 일을 해도 욕심있게 해낸다."
취향이 분명하다는 것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싫어하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다는 사실이기에 어떤 일이든 실패없이 할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혹 실패가 있다 하더라도 그 실패 역시 하나의 과정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도 갖고 있을거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도 마음에 드는 한마디가 있었어요.
"우리는 언제나 좋아하는것을 찾고, 그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차곡차곡 모아두어야 합니다."
작가의 이런 마음이 담긴 책이라면, 이 책 역시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것을 찾고, 소중한 것들을 기억하며
더 아름답게 키워나갈수 있게 도와줄거란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함께 보내준 취향기록노트는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기록해보고 싶었어요.
일러스트와 함께 적힌 나를 찾아가는 질문과 그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짧은 이야기들은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친구들도 마음 편히 볼수 있겠더라고요.
책이란 생각도 들고,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나만의 일기장 느낌도 나는 책이어서 더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가볍게 답해볼수 있는 질문부터 조금 더 생각해야 하는 질문들까지 다양하게 경험해 볼수있었던 책.
엄마도 옆에서 살포시 적어내려가며 서로에 대해 알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아이가 좋아하는것을 알아가며
서로 공감하며 나눌 수 있는 시간.
이번 추석 연휴에 제일 잘한 일인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좋아하는마음이나를키워요 #길벗스쿨 #나를알기 #자존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