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 직장인, 디자이너, 아티스트, 기획자 모두 써먹을 수 있는이미지 생성 AI 프롬프트 가이드
헤더림(임혜린).백승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AI
아무리 AI시대가 왔다고 하지만 직접적으로 느끼게 된건 얼마 안된 것 같아요.
온라인 상에서 AI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대신하고,
현실과는 전혀 다른 인물의 모습을 보게 되면서 예쁘다 생각만 했었는데...
AI로 할수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더라고요.
저처럼 그림 솜씨 없는 사람도 단 5초만에 전문가 수준의 그림을 만들어 낼수 있대요.
내가 그리지 않고, 프롬프트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그림이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보면서
정말 최첨단 시대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수 있었어요.
언젠가 부모교육으로 AI 미래 교육을 들었던적이 있었거든요.
그때 강사님께서 질문해 주시기를...
콜로라도 주립 박랍회 미술대회의 디지털 아트부문 1위 수상작이라고 하면서
이 그림을 누가 그린 것 같나요? 라는 질문을 해주신적이 있었는데요.
한번 본 적 있는 그림을 책에서 보게되니 더욱 반갑더라고요.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창조하는 힘이 큰 예술 분야에서는 AI로 할수 있는 것이 없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예술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도 활용되고 있다는 소식에 책장을 더 급하게 넘겨볼 수밖에 없었어요.
내가 실생활에서 해볼 수 있는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했거든요.
이 책에서는 하나의 사진이나 그림에 관해서도 섬세한 프롬프트 하나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림을 완성시킬수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합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이 창의적인 가능성을 확장시킨다는것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AI는 신기하긴 하지만 딱딱할거라는 편견이 있었는데요.
하나의 장면에 있어서도 구체적인 전달이 제공되어질 때 그 결과물의 값은 네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근사했습니다. 결국 프롬프트를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입력하고 계속해서 변화를 주면서 원하는 결과가 나올때까지 수정을 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로봇이 우리의 일을 대신하고,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직업들도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고, 실제로도 직업군이 바뀌고 있는 현실인데요.
책을 보면서 우리는 AI에게 밀려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얼마나 더 잘 활용할수 있는가에 대해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내가 할수 있는 것과 할수 없는 것. AI가 할수 있는것과 없는 것을 알아가고 서로 조율하면서 나아가야 하는 미래 지향적인 삶이 될수 있다는것도 말이죠.
AI를 사용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은 달리, 미드저니, 스테이블디퓨전 이렇게 세 가지 였습니다. 이전 방식이 포토샵처럼 기능이나 사용방법으로 이것을 활용했다면 이제는 cht GPT처럼 프롬프트라는 문장을 활용하기에 복잡한 학습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도 갖게 된 것이었고요.
각 장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었어요.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기에 각자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활용하는 방법도 안내했습니다.
현실적인 가격 정책에 대한 것도 살펴볼수 있어서 쉽고, 친근하게 다가올수 있었던 책이기에
내가 갖고 있는 감성과 프롬프트 만으로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결과물도 만들어 낼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달리3,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미드저니 프롬프트에 관해 완벽한 가이드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 보실수 있도록 추천합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한빛미디어 #한권으로끝내는이미지생성AI #AI프롬프트가이드#미드저니 #AI #인공지능 #이미지생성 #Midjourney
#달리 #ChatGPT #챗GPT #이미지생성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