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 문학편 - 최신개정판 너를 OO1등급으로
김범준 지음 / 메리포핀스 / 202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은 엄마마음으로 책을 선택해서 소개해요.

[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책 제목부터 확 와닿지 않나요? 책 제목이 제 맘을 끌어당기긴 했지만 과대광고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책 두께를 보고, 놀라고 있는데, 2 큰아들의 반응을 보고 다시 한번 놀랐어요.

엄마, 엄마 이 책 봐? 뭐야~ 왜 나한테 말안했어. 문학만 있는거야? 이 분 정말 유명한데~

다른것도 사봐. 비문학 독서랑 이것저것 있다고 하던데? ”

저는 몰랐던 작가의 이름을 말하고, 엄마 손에 쥐어진 책을 보며 반가워 하는 아들을 보니

어깨가 으쓱 되더라구요.

엄마 먼저 이 책 읽고 이야기 해줄게. 그 다음엔 너도 봐봐

분명 공부하는 아이에게 제일 먼저 필요한 책이기도 하지만, 제가 검증해보고 싶었어요.

얼마나 자신감이 있기에 [너를 국어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라고 말할수 있는지 알고 싶었거든요.

프롤로그와 적용법을 읽고 나서는 고개를 끄덕일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떤 이유로 이 책이 두꺼울 수밖에 없는지 알수 있었거든요,

섬세하고, 구체적으로 쓰여져 있어요. 다양한 시각을 갖고 지문과 선택지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 책에 담겨있는 것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국어 1등급에 대한 자신감을 내세울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책에 적힌 잘못된 학습법은 제가 학창시절에 했던 공부법이었으요. 지식으로만 받아들여서 이해하고, 무조건 암기하려고 했던것! 그것은 출제자의 의도와도 맞지 않았었고, 문제자체에 대한 접근이 잘못된 것이었더라구요.

저는 실패했지만, 아이는 실패하고 싶지 않게 하고 싶은게 엄마 마음이겠지요.

아이가 고등학교 가면서 가장 힘들어했던 부분 중 하나가 국어였습니다.

책을 좀 많이 읽어둘 걸 그랬나보나요. 지문 읽다가 시간 다 가고~ 이해하는게 어려워요

아이는 현재 모의고사를 보면 2등급이 나옵니다. 책을 읽지 않았던 아이가 2등급 나오게 하기 위해 무던히 애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조금 안심이 되었습니다. 책을 읽지 않았더라도 [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책으로 책읽기를 대신한다는 마음으로 정독한다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책에서 이야기 하는 내면세계공감과 이미지화는 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치트키란 것도 깨달았습니다.

책인 듯 문제집인 듯. 정확한 표현은 비법서라는 말이 맞을 것 같았던 [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이 책 보면서 저도 수능 국어 문제를 풀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지나친 욕심은 넣어두고 아이에게 양보하는게 맞겠죠? 국어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길잡이를 마련해주고 싶은 어머님이시라면 이 책으로 먼저 한걸음 다가가실수 있기를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국일만 #국어문제집추천 #수능공부법 #국어1등급 #수능문학 #메리포핀스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