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온한 부자 -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부모의 언어와 태도
주용식 지음, 공인화 삽화, 김현수 캘리그래피 / 대경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부모의 언어와 태도.평온한 자녀.
이 책은 평온한 가정을 꿈꾸는 대한민국 누구나 읽을수 있는 책으로 우리는 어떻게 평온함을 선택하며 가야하는지 조용히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공감하고 소통하는걸 좋아하는 저이기에 제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는 이 책에 더더욱 관심이 생겼습니다.
목차를 보면,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할지? 어떻게 소통해야할지? 에 관해서 친절한 답변들이 하나씩 생기더라구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하나 이야기 나누자면, 바로 ‘부모의 언어’인데요.
아이들에게 질문을 할때에도 명령형이 이나리, 청유문, 감탄어를 사용해 소통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기억하게 되더라구요.
“나는 어떤 언어로 소통하고 있을까?‘
사실 매일 노력을 하긴 하지만, 급하게 본능적으로 말을 하게 될 때는 명령형을 가장 많이 쓰고 있더라구요. 책에서도 우리는 명령형을 많이 쓴다고 하더군요.
책에서는 부모가 어떠한 표현을 하느냐에 초점을 두기보단 적절한 감정표현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 소통방법이 될것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하나의 이야기들이 끝날때마다 작가가 정리 해놓은 문장들을 읽다보면,
책을 읽고 바로 실천할수 있는 것. 내가 가야할 방향에 대한 제시가 된 것 같아서 든든하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책속에서 ”생각의 태도와 방향을 바꾸기’가 제일 먼저 나와 있단 것을 깨달으며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습니다.
자녀의 거부가 유독 속상한 이유도 역시 제가 자녀를 지나치게 너무 많이 사랑하고 있더라구요.
‘평온한 가정’ 저는 아이를 많이 키우고 있는 집이지만, 날마다 꿈꾸는 가정이기도 하기에
이 책에 담긴 모든 내용들이 실제로 제것으로 적용이 될 때까지 품에 끼고 읽는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평온한부자 #주용식 #대경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