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의 A.D. 영어학습법 - 영어를 제2 모국어로 만드는
정철 지음 / 두란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이 주신 A.D 영어학습법

너무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성공률 100%의 학습법.

이 책은 성경에서 배우는 쉬운영어에 대한 이야기로 정철 선생님이 쓰신 책이예요.

드디어 이 책이 세상에 나왔구나! 그 옛날 이 방법대로 영어를 했더라면...

나와 우리 아이들이 좀더 영어를 잘 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책에 나와 있던 내용들은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서 정철선생님께 직접 들었던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강의가 먼저 나왔고, 책이 그 다음에 만들어졌다는 것은 그것에 대한 검증을 이미 끝낸후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쁘고, 정신없이 지내는 순간에 들을때에는 생각조자 나지 않고,

이게 쉽다고? 그래도 단어를 알아야지..그래도 뭔가 다른게 있겠지..하는 생각이었는데..

이번에는 이 책을 읽다보니 정말 술술 읽어내려갈수 있었습니다.

5년전이랑 지금이랑 달라진 것은 하나도 없는데..오히려 나는 더 나이를 먹었을뿐인데..

정말 보이더군요. 원리를 이해하고 나니까 읽어졌습니다.

저처럼 잘 믿지 않고, 의심하기 좋아하고, 영어울렁증 있는 사람들에게는 영어혁명을 이뤄낼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철 선생님은 자신의 영어 교수법을 ‘B.C 학습법‘A.D’학습법으로 나누어 이야기 하고 있어요.

’B.C학습법은 ‘Before Christ’ ,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 사용하던, 고생만 되고 효과도 별로 없던 학습법이고 ‘A,D학습법Anno Domini’즉 예수님이 주관하시는 교수법으로 하나님의 창조원리에 맞춰 배우는 쉽고, 강력하고 재미있는 학습법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나라에 살고 있다지만, 대부분의 교육자는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자신의 교습법을 종교와 연관짓지 않는법인데..

정철 선생님은 어떻게 자신이 수십년간 연구하고, 가르쳤던 영어라는 학문에 기독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하나님의 창조 원리 학습법이란 말을 할 수 있었을까요?

기독교안에서만 담아내고 있던 이 학습원리를 어떻게 세상 밖으로 나오게 하고, 이것을 책으로 기록하여 가르치겠다고 하는 것 일까요?

책으로 두 번째 이 강의를 접하면서 ?’라는 질문을 더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제 머릿속으로 그려지는 영어 문장들을 읽어내려가면서 확신이 섰습니다.

단순히 책 한번만 읽었다면 이런 마음은 들지 않았을텐데..

꽁꽁 묶여있던 놀라운 비밀이 세상 밖으로 나온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저도 모르게 벅차오름도 느껴졌습니다.

바쁘게 흘러가느라 묵혀놓았던 젭스다시 한번 꺼내들어야 겠단 생각을 하며 글을 마칩니다.

 

*이글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 이 책이 그 책인지 모르고, 이 강의가 그 강의인지 모르고, 다시 책을 보게 되니 더더욱

강한 신뢰감이 생겨서 표현의 서툼이 더 많이 보였던 부분을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두란노 #정철 #AD학습법 #젭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