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빛 서커스
유제이 지음, 한태희 그림 / 리틀브레인 / 2023년 6월
평점 :
달빛 서커스
제가 읽은 그림책은 달빛 아래 아이한테 지어 들려준 자장가를 불러내어 책을 만들게 되었다는 유제이 작가님의 그림책이예요.
2023년 경기도 우수출판물 제작지원 선정작 이라는 메달이 책 표지에 크게 훈장처럼 남겨있는 책이어서 더욱 기대가 되는 책이었어요.
책 표지에서 보여지는 것들에 상상을 더하게 되면, 달빛 서커스 책을 완전하게 이해할수 있게 되는 달빛서커스 그림책! 아이와 함께 해볼수 있는 다양한 그림자 이야기들이 실려있는 책이서 더더욱 마음을 사로잡았던 책이예요.
달빛이 춤을 추는 것을 보며 다섯 손가락이 간진간질 마중나간다고 이야기 하는 책!
알록달록 색감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그림자 놀이에 대한 예시가 담긴 책이어서 아이와 함께 수수께기 하듯 그림을 보며 찾아보기도 하고,
엄마와 아이가 스스로 생각해내면서 어떤 모습이든지 표현할수 있는 그림이야기가 그려진 책!
장면을 넘길때마다 하나씩 더해지는 그림자놀이의 명장면은 한참을 뚫어지게 보고만 있고 싶단 생각도 들었답니다.
다양한 동물들도 만나보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그림자 만들기 까지 관심 가질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된 책이어서 딸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둘이 같이 책을 읽다가 만들어보려고, 열심히 했답니다.
아이와 함께 잠자리에서 읽는다면, 즐거운 상상이 담긴 재미난 꿈나라 여행을 할 것 같은
기대감도 더 커지는 책이었어요.
알고있는 그림자, 상상도 못해본 그림자.
그림자와 관련된 이야기만으로도 아이와의 소통은 문제 없을 것 같더라구요.
하루의 마무리를 하는 시간즈음에 마주하게된 달빛 서커스!
시시콜콜한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마음이 편안해지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달빛서커스는 아이들의 잠자리 독서를 위한 책으로도 강추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달빛서커스 #리틀브레인 #유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