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 - 부모의 감정과 내면을 돌보는 감정회복 육아 심리학
헌터 클라크 필즈 지음, 김경애 옮김 / 서사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성을 잃지 않고 아이를 대하는 마음챙김 육아!
육아를 하면서 자신의 밑바닥을 봤다는 엄마들의 이야기를 종종 듣곤 합니다.
나 역시 육아를 하면서 나의 신호체계를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나는 어떤 식으로 내 마음을 토닥이고 있는지, 나는 어떨 때 가장 힘든지
고민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수 있어서 마음을 다스리는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에 써있던 ‘자동적인 반응’ 나에게 있어 육아를 더욱 힘들게 하는 것은
‘자동적인 반응’ 탓 이었습니다.
실제로도 ‘아이들이 싸우네’ 그럼 나는 화를 내도 되겠구나. 소리를 질러도 되겠구나.
말도 안되는 생각들을 하면서 자동적인 반응을 보이고,
실천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자동적인 반응을 보이곤 했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런것인지 이 책을 읽을때에도 내가 잘못했던 부분에 대한 피드백인 것 같아서 더욱 집중해서 읽게 되는 책인 것 같았습니다.
‘사려깊은 육아 선언문’을 읽으면서는 책에 써있었던 것들이 모두 기억하기 좋은 말로 생각이 되어 꼭 실천하고 싶은 말이 되었습니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합니다” 저는 이말 종종 하거든요.
이 말이 맞는 것 같아요. 내가 행복하지 않은데.. 어떻게 우리 아이가 행복할수 있을까요?
아이의 행복을 위해서라도 내가 행복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더욱 내 마음을 돌아보고, 챙길 줄 아는 엄마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라 지혜로운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와 내 아이. 우리가족을 위해서 먼저 마음을 챙길 줄 아는 우리!
근사한 삶. 근사한 육아를 하고 있단 생각이 들어서 미소가 번지게 되네요!
그런 우리를 응원하고, 바른길로 잘 갈수 있또록 안내해준 책! 마음챙김 육아!
꼭 한번 읽어볼 책으로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마음들여다보기 #마음공부 #심리학처방전 #잔잔한인문도서 #엄마가된다는것 #엄마공감 #엄마는처음이라 #서사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